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ZOOM 회의참가 및 비디오&마이크 설정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ZOOM 회의참가 방법 및 비디오&마이크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ZOOM 활용을 하지 못한 분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이 비디오&마이크 설정을 할 줄 모르셔서 회의나 강의가 딜레이가 될 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꼼꼼히 읽어보시고 회의 및 강의전에 비디오&마이크 설정 및 테스트를 정확히 하시길 바라겠씁니다!

우선 ZOOM을 키시면 '새 회의, 참가, 예약, 화면공유'가 있는데 만약에 내가 회의 및 강의를 주관하는 사람이라면 '새회의'를 눌러서 방을 만들어야 하지만 내가 참가를 하는 수강생 및 회의참가자라면 '참가'를 누르시면 됩니다.

 

 

 

참가를 누르게 되면은 회의 ID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아마 회의를 주관하는 사람이 회의ID 및 비번 코드를 알려줬을거예여! 회의ID를 입력합니다. 아!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이름을 '실명'으로 입력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지 누가 누구인지 정확히 구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에 다른 이름으로 되어 있다면 반드시 실명으로 수정 후 참가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한가지 가끔 '오디오에 연결하지 않음, 내 비디오 끄기'를 체크하고나서 오디오가 안나온다 비디오가 안나온다 하는 분들이 있는데 위에 사진처럼 저 사진 상태 그대로 해제를 한 상태에서 '참가'를 눌러주셔야 합니다. 그러고 난 후 회의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회의참가'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그렇게 되면은 '잠시 기다려 주십시오. 회의 호스트가 곧 귀하를 들어오게 할 것입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하단에 '컴퓨터 오디오 테스트'가 있습니다. 이때는 호스트가 승락을 해야지 들어올 수 있는 상황인만큼 남는 시간에 '컴퓨터 오디오 테스트'를 눌러서 내 컴퓨터에 있는 오디오나 스피커가 잘 들리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우 중요

만약에 내가 오디오(스피커, 마이크)가 잘나오는지 확인을 하고 싶다면은 '오디오'에 들어갑니다. 거기에 스피커 및 마이크를 설정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스피커와 마이크 옆에 '스피커 테스트, 마이크 테스트'를 눌러봅니다. 여기서 한가지 알아야 할 점은 '컴퓨터마다 여러가지 오디오 및 마이크'가 있다는 점입니다. 

 

위에 사진처럼 스피커 테스트 옆에 '스피커(Realtek(R) Audio)' 우측에 있는 아래로 된 화살표를 누르면은 내 PC에 설정되어 있는 스피커가 여러대가 나옵니다. 때문에 만약에 스피커가 잘 안나온다면은 다른 스피커 장치들을 선택을 해서 하나하나 테스트를 해보고 소리가 나오는 스피커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마이크도 말을 했는데 안나온다면은 안되는 마이크로 설정된 것이기 때문에 마이크 테스트 옆을 누른 후 다른 마이크 장치를 선택해서 말해보면서 되는 마이크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회의를 참가하지 않고 그냥 테스트를 해보고싶다면은 ZOOM을 켰을 때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해당 톱니바퀴를 누르면은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비디오 같은 경우에는 위와 같은 기능들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 다른 것보다 '내 비디오 미러링' 기능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좌우 반전 시켜주는 기능인데 미러링을 안키면은 내가 내 얼굴을 보는데 좌우반전이 엇갈려 있어서 매우 어색해보이더라구요!

 

 

그리고 위에는 아까 맨 처음 이야기했던 스피커 및 마이크를 설저할 수 있는 창입니다. ZOOM 회의참가 및  비디오&마이크 설정하는 방법 미리 숙지를 하셔서 원활한 강의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