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카이로넥 거북목 교정기 효과와 실제 후기정리

by 필립온 2020. 12.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인 대부분이 가지고 있는 거북목을 교정한다는 카이로넥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제가 본업도 있고 부업도 있는데 둘다 컴퓨터를 보면서 일을 해야하는만큼 저도 거북목 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북목이 몸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와 실제 카이로넥 거북목 교정기를 한 사람들의 후기를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거북목 증후군이란?

사전에 명시된 거북목 증구훈이란 '잘못된 자세로 목,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통증이 생기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대부분 이런 증후군은 컴퓨터를 많이 보는 사람, 특히 낮은 위치에 있는 모니터를 내려다보는 사람에 많이 발생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사무실 컴퓨터를 책들을 쌓아서 조금 눈높이보다 높게 설정을해서 일을 하곤 합니다.

 

거묵복 증후군에 걸리면은 작업능률 저하, 피로, 팔 저림, 뒷 목톡증, 어깨통증, 두통을 느끼는데 이게 오래되면은 만성 두통이 일어나기 때문에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대표적인 병 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 낮은 모니터를 보는 사람에게 자주 발생하냐면 점점 고개가 숙여지면서 목이 길어지는데 이런 자세가 반복되면 목과 어깨의 근육을 이완시키면서 굳어지게되는 것입니다.

 

 

거북목 증후군 진단방법은?

첫번째, 어깨와 목 주위가 자주 뻐근하다.

두번째, 옆에서 보면 고개가 어깨보다 앞으로 빠져나와 있다.

세번째, 등이 굽어 있다.

네번째, 쉽게 피로하고 두통이 있으며 어지럼증을 느낀다.

다섯번째, 잠을 자도 피곤하고 돌더미가 불편하다.

 

저는 세번째를 빼고는 다 해당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네번째 쉽게 피로하고 두통이 생기면서 어지러움증이 동반되는 것으로 봐서 저도 거북목 증후근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이게 심해지면은 업무에 집중도 안되고 하루종일 피곤한 현상이 오기 때문에 반드시 거북목은 고쳐야하는 질병중 하나입니다.

 

 

 

카이로넥은 무슨 원리인가?

원리는 스프링 저항운동(등척성, 등장성)으로 인한 목 근육의 강화이며 효가는 근육의 재건, 관절운동의 회복, 스트레칭 효과가 된다고 합니다. 수동식 저형용 운동장치 : 스프링 저항운동을 통해서 스트레칭 + 관절운동회복 + 목 근력강화를 통하여 거북목을 이겨내는 것입니다. 목을 고정시키는 고정대가 '후두부, 목, 어깨'를 지지해지면서 손으로는 목뼈를 땡겨주면서 굽어있던 목을 정상적으로 펴주는 작업을 합니다.

 

-후두받침부 : 스프링 저항운동을 통해 근육의 재건, 경추 관절운동을 회복 및 재형성에 도움을 주고 스트레칭을 가능하게 합니다. 특히 거북목 치료할때에는 후두부 쪽을 받쳐줘야지 눌린 신경을 푸는데 제대로된 효과를 줍니다.

-어깨지지대 : 목와 어깨의 밸ㄹ너스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목밴드 : 목 운동시 하부 경추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손잡이 : 목 운동시 몸의 중심을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강도조절기 삽입구 : 강도조절기 - 운동시 사용자에 맞게 강도조절이 가능합니다.

 

C-PLUS 특허에 대하여

타원형 모양의 돌기가 Roling하는 동작 시 근막을 지압하는데 이는 카이로넥에서 특허 제품으로 운동시 인체공항적으로 설계된 타원의 돌기들이 근막을 지압하여 긴장된 후부두 및 목, 어깨, 주변의 근육들을 풀어주는 역할과 함께 강도 높은 운동을 해줍니다. 목의 근육들을 지압해주면서 더욱 시원함을 느낄 수 있겠죠?

 

후두부, 어깨 등을 지압하면서 마사지 효과로 이완효과, 지압으로 인한 시원함, 운동과 지압을 동시에, 뭉친 근육 풀어줌, 피로감 해소, 지압 강도 조절이 가능합니다. 카이로넥 거북목 교정기 홈페이지에 가보니 약 145,000원 주고 판매를 하는데 그렇게 착한 가격은 아닙니다.

 

하지만 눈이 빨리 피곤해지고 항상 어깨가 아프고 두통이 있으며 이명이 있는 분들이라면은 거북목 증후군일 수 있고 이를 빠르게 치료하지 않으면은 더 잦은 피로감으로 일상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이런걸 없앨라고 한의원가서 보약을 먹거나 병원을가서 치료를하지만 자가 치료법을 하지 않는다면 한의원, 병원을 계속 다녀야 하는 상황이 옵니다. 정말 심한분이라면은 한번 정도는 투자해서 사용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