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자동차

아이오닉5 디자인&가격과 사전예약 방법은?

by 필립온 2021. 2.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오닉5 디자인 및 가격 그리고 사전예약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오닉5는 현대자동차가 전용 전기자 제품군으로 만든 제품으로 현재 미국 전기차 업체를 세계적으로 장악하고 있는 전기차 시장에 본격적으로 더전하는 첫 모델입니다. (여기서 전기차란 가솔린, 디젤 등 다른 내연기관차는 출시하지 않고 오로지 전기차로만 출시함을 의미합니다)

 

외관 파라메트릭 디자인의 고급

파라메트릭 디자인이란 원래 자동차에 적용되는것이 아니라 건축이나 기계공학 등 여러분야에서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쉽게 말하면 도형이나 디지털 패턴이 반복되는게 특징인데여 아이오닉5에는 주간주행등을 포함해서 헤드램프와 충전상태표시 등 그리고 리어램프에도 들어갔습니다.

 

 

프랙탈 휠 바퀴 크고 저항이 없다

바퀴쪽에는 프랙탈 휠이 들어갔습니다. 프랙탈이란 같은 패턴이 반복되고 전체적으로 봐도 패턴이랑 비슷한 묘한 디자인인데 사이즈가 무려 20인치에 달하는 큼직한 휠입니다. 플러스로 크지만 공기저항을 줄일 수 있는 역할을 해주는 휠입니다.

 

20분만에 80%충전 가능

아이오닉5는 원래 있던 400볼트급 충전기능 장치와 함께 800볼트급 초고속 충전기능이 들어갔기 때문에 다른 어떤 전기차보다 속도감있는 충전이 가능할거라 예상이 됩니다. 800볼트급 초고속 충전기능은 대략적으로 10%가 남았을 경우 약 20분 정도 충전을 하면은 80프로까지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다는 놀라운 속도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5분을 충전해도 100KM는 거뜬하게 가능)

 

V2L기능으로 전자제품 사용가능

V2L "비클-투-로드"라는 기능이 있는데 전기차인만큼 다른 전자제품을 전기로 사용하거나 또는 다른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역시 모든 전기는 통한다? 라는 말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좋은건 아이오닉5로 차박을 다니는 분들이라면은 휴대용 전기가 없어도 차로 충분하게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겠죠?

 

 

공간활용

기존 엔진이 들어가있는 자동차와는 다르게 엔진이 없기 때문에 내부 공간을 굉장히 넓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시트의 위치도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하며 조수석고 2열을 딱 붙여서 부모가 아이를 쉽게 돌볼 수 있도록도 세팅이 돼 있어서 아이 때문에 SUV를 사는 부부들에게는 안성맞춤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전방 충돌방지

전방 충돌방지 보조의 레벨이 높아졌는데 차가 끼어들면 차가 알아서 옆으로 비키는 기능이 추가되어 안전성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거기에 길이 막혀서 천천히 이동하는데 갑자기 차가 끼어들 때 차도 반응을 하며 방향 지시등을 키면 방향까지 변경해줍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이오닉5에는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디스플레이는 방향 안내 표시나 차로 이탈 사고표시 차간거리 안내 등을 앞 유리에 그래픽으로 보여주면서 운전자 입장에서 더욱 편리하게 운전을 할 수 있도록 직관적으로 도움을 줍니다.

 

사이드미러가 카메라로

기존이 사이드미러인 거울대신에 카메라가 들어가 후측방을 더욱 넓게 보여줍니다. 카메라를 통해 도어 옆에 붙은 모니터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아이오닉5 가격

현재 예상되는 판매가격은 5,000만원 초중반입니다. 전기차 보조금혜택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 적용되기 때문에 해당지원금을 받으면 약 3,000만원대애 살 수 있으니 놀라운 가격대가 아닐 수 없습니다. 만약에 3,000만원 대에 이만한 수준이라면 저는 당장 구매를 하고 싶네여! 현재 현대 판매목표는 2만 6,500대 이상이며 다음달 울산에서 본격적인 양산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사전예약은 오늘 25일인 새벽부터 시작이 됩니다. 사전예약은 롱레인지 모델 익스클루시브와 프레스티디 2개 트림으로 진행되며 개별소비세 3.5% 기준 익스클루시브의 가격은 5,000만원 초반, 프레스티지가 5,000만원대 중반입니다. 하지만 위에도 설명드렸듯이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원), 구매보조금(서울시 기준 1,200만원)을 반영한다면은 약 3,000만원대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