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사용인감계 무엇이고? 어디에 쓰는것인가?

by 필립온 2017. 12. 22.
반응형

사용인감계 무엇이고?

가끔 사용인감계라고 하면은

대체 무엇일까 업무를 보다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타부서에서도

요청오는 경우가 있어서 뭐지하며

업무에 반영하기 위해서 찾아봤습니다.

사용인감계 무엇일까요?

 

 

 

아무래도 사용인감계를 사용하는

회사라면은 소규모는 아니고 어느정도

규모가 있는 회사일거예요!ㅋㅋ

왜냐하면은 회사가 커지면은 이런저런

업무도 할 것이 많고 여러 부서에서

법인인감을 찾아야하는데

법인인감을 막 동시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이걸 대체할 수 있는

사용인감계를 제출하는거거든요!

즉, 법인인감 대신 사용하는게

사용인감인데 이걸 증빙하는

서류가 사용인감계라고 할 수 있죠!

 

양식은 전체적으로 통일된건

없고 대충 위 정도에 내용이

들어가면 될 것 같습니다.

 

1. 사용/법인인감 날인 공간

2. 붙임 : 인감증명서 1부.

3. 상호/주소/대표자 기입란

 

이렇게 있고 가운데 있는 문구는

대충 어떻게 사용할 것이고

그래서 제출할거다라는 내용이

들어가게만 사용하면 됩니다.

 

이렇게 사용인감계를 가지고

법인인감 효과를 내기 때문에

꼭 법인인감이 없어도 직원이나

그 외 대리인들이 일을 처리할

수있는겁니다. 만약에 이게 없다면

법인인감을 든 대표자만 업무를

이리저리 돌아다니면서 해야되는

상황이 발생하는 것이지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