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유입량 늘리는 방법 네이버블로를 활용해보자!

by 필립온 2019. 8. 11.
반응형

안녕하세여, 오늘은 티스토리 유입량 늘리는 방법에 대한 실험을 해보려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우리나라의 검색엔진은 네이버에서 7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걸 아실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를 우선순위로 노출을 시켜주고 네이버블로그가 작성하지 않는 글과 키워드가 있다면 2차적으로 티스토리를 노출시켜줍니다. 그래서 우리는 네이버를 통해 티스토리 유입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2가지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첫번째, 위에서 이야기한대로 네이버블로그가 작성하지 않는 키워드 및 주제를 찾아 글을 작성하자.

두번째, 네이버블로를 노출 시킨 후 그 안에 티스토리 Url을 삽입하여 우회적으로 노출시키자.

 

첫번째는 키워드를 연구하고 주제를 찾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 때문에 패스를하구요 두번째인 네이버블로그를 노출시킨 후 우회적으로 티스토리에 유입될 수 있도록 실험해보려고 합니다. 무슨 말이냐구요? 아래 한번 설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면은 제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는 하루에 약 600명~800명이 유입되고 있습니다. 현재 글이 약 470개 정도인데 그에 비해 이 정도 방문자수는 적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애드센스 수익으로 벌어들이는 하루 수익이 약 1$~2$이고 한달로 계산하면 약 최대 60$ 정도가 됩니다.

 

블로그를 수익화 시키기 위해서 본업을 위해서 관리하는건 아닙니다. 글 쓰기가 재미있고 소소한 수익이 올라가는 재미가 있어서 쓰는거지만 사실 요새는 수익을 보고 점점 힘이 빠져가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한번 티스토리만 의존하는게 아니라 현재 운영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를 활용해보자!라는 계획을 세우게 된 것입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한 첫번째 계획실행은 현재 재미나게 하고 있는 '펜타스톰'게임입니다.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펜타스톰, 펜타스톰 영웅 순위, 펜타스톰 전략' 키워드를 잡아 노출을 시킨 후 그 글 안에 티스토리에서 작성한 펜타스톰 정보글을 Url로 삽입하는 것입니다. 결국, 노출된 네이버블로그를 보러와서 더 많은 정보를 알기위해 티스토리로 넘어가는 구조입니다.

네이버블로그에 작성 중인 어그로 글

 

실제 네이버블로그에 삽입한 티스토리 글

티스토리 관리자모드로 가면은 이렇게 '유입경로'가 나옵니다. 로그에서 어디서 유입됐는지 정확히 알 수 있기 때문에 만약에 이 실험이 맞다면 blog.naver.com/hdn0525 로그가 나타나겠죠? 실험이 성공적으로 끝난다면 전 이제부터 이 전략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티스토리 유입량을 극대화 시킬 계획입니다.

 

처음에는 네이버블로그 검색 따로 티스토리 검색 따로라고 생각을 했지만 좀 더 글의 주제를 설정할 때 단타성이 아닌 다양한 글을 작성하도록 가이드라인을 잡은 후 서로 혼합될 수 있는 구조를 만들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같은 경우 어차피 네이버블로그를 통해 유입된만큼 2개~3개 광고삽입용 글을 작성하고 글 수는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적극적으로 유입 및 늘릴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