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3. 25.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새 리뷰요정 리남분이 티스토리 부수익에 대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주면서 네이버블로그에서 티스토리가 핫한 키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다르게 고수분들은 어쩔지 모르지만 초보자들에게는 몇개월간 한달 $30 넘는것도 어려운 일입니다. 저 또한 현재 월 $300정도 수익을 만들고 있지만 그 과정도 쉽지는 않았습니다.

 

아무튼 이 포스팅을 보는 분들이라면은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승인 받고나서 어느정도 글을 채워넣고 본격적으로 수익화를 시키는 단계에 분들이겠죠? 그럼 그 단계 분들에게 이야기해 줄 수 있는 광고 삽입하는 꿀팁과 광고 종류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1. 광고자리 지정하기

먼저 글을 다 쓰고나서 글 어디에 광고를 넣어야 할 지 위치를 정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글양에 맞게끔 광고를 삽입하는게 좋습니다. 전 조금 적게 쓴 글이라면 광고1개 적당히 1,200자 이상 쓴 글이라면 광고 2개 정도를 배치합니다. 기본적으로 상단/하단 광고를 자동 삽입하기 때문에 최대 2개정도로만 한정을 짓고 있습니다.

위치를 정했다면은 광고가 들어갈 위치에 '0000'을 넣습니다. 광고는 '기본모드'가 아닌 'HTML'모드에서 광고를 삽입해야 하는데 HTML은 다양한 영어가 있어서 헤깔릴 수 있거든요. 그래서 광고 위치를 확인할 수 있는 그 지점을 0000으로 정하는 겁니다.

 

2. HTML 모드로 들어가기

0000을 넣은 후 우측 상단 또는 스킨마다 다르지만 HTML으로 들어가는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HTML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HTML 모드로 들어간 후 Ctrl + F을 클릭하면은 검색을 할 수 있는 입력창이 나옵니다. 그 창에 0000을 누르면 내가 아까 입력한 광고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에 0000을 지우고 광고 코드를 삽입하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꿀팁이 있다면 광고코드는 구글 애드센스에 가셔서 복사해 오시면 되지만 자주 사용하는 광고코드라면은 자주 사용하는 별도 컴퓨터에 저장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 ONENOTE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자주 사용하는 광고를 이곳에 저장해둡니다.

 

 

3. 광고 삽입하기

미리 저장해놓은 광고코드를 0000을 지우고 그 자리에 삽입을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이 끝납니다!

위에 보시면은 이렇게 광고가 삽입된 부분이 나오는데 이것 또한 스킨에 따라서 빈 공간이 표시될 수도 있고 위에 처럼 SCRIPT라고해서 네모난 창으로 표시가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나서 문서 발행을 누르면은 광고가 됩니다. 광고가 나올때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필요하니 글을 발행하고나서 빈공간이라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기다려보세요!

 

광고종류 고르기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는 '디스플레이, 인피드,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일치헤는 콘텐츠'가 있는데 주로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합니다. 해당 광고는 용도와 위치에 관계없이 효과적인 고아고를 게재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초보자들이 주로 사용하는 광고라서 저도 초보자인만큼 디스플레이 광고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광고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단위 만드는 방법

광고 생성 창으로 들어가면 좌측 상단에는 '광고 단위 이름 지정'이라고해서 광고 단위 이름을 입력할 수 있구요 우측 상단에는 '사각형/수평형/수직형'으로 광고를 고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광고 단위 이름이 중요한 점은 나중에 광고를 삽입할 때 광고마다 실적보고가 다르거든요!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광고를 찾기 위해서는 좀 더 명확하게 구분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광고 모양은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선택하시면 되는데 전 수직형보다는 '사각형/수평형'으로 선택을 합니다.

사각형 애드센스 광고
수평형 애드센스 광고
수직형 애드센스 광고

광고크기는 주로 '반응형(반응형 광고는 게시자 사이트의 특정 페이지 레이아웃에 맞춰 게재된다'입니다. 전 일일히 확인하기 귀찮아서 고정 크기인 고정보다는 반응형으로 알맞게 게재되는걸 좋아해서 광고 모두 '반응형'으로 설정했습니다.

광고 단위가 만들어졌으면 우측에 <> 이 모양을 클릭합니다. 광고 코드보기인데 광고 코드보기를 클릭하면은 광고 코드가 나오고 복사해서 별도 메모장 또는 자신이 쓰는 클라우드 폴더에 매번 사용할 수 있게끔 저장해 놓으면 됩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거 어렵지 않죠? 아무래도 광고 삽입하는것도 중요하지만 어떤 주제에 글을 꾸준하게 작성해서 수익을 올리느냐가 관건인데 그건 직접 부딪히고 작성해보지 않는 이상 모르는 점이기 때문에 다들 화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