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을 늘리기 위한 광고차단 방법

by 필립온 2020.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유저들을 위한 꿀팁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에 들어오는 조회수도 중요하지만 CTR, CPC도 중요합니다. CTR은 클릭률, CPC는 광고단가라고 보시면 되는데 아무리 블로그에 많이 들어온다해도 클릭을 안하면 수익이 발생되지 않고 아무리 클릭을 많이해도 광고단가가 낮으면 블로그 수익이 낮게 책정되는 것입니다.

 

저같은 경우 하루 일 방문자가 3,000명인데도 불구하고 하루 들어오는 달러수익이 평균 7$~8$정도입니다. 하지만 CTR, CPC를 잘 유지하는 블로거들은 일방문자 3,000명이면 월 1,000$를 찍는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듯 이번 포스팅에서는 CPC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CPC를 높이기 위해서는 티스토리에 송출되는 광고들을 정리를 해야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 그런 광고들을 차단하고 내가 원하는 광고들을 남겨놓고 나타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한국어 외 다른 언어광고 차단하기

애드센스에 들어가면은 좌측에 '차단관리-광고심사센터'로 들어갑니다.

광고심사센터에서는 송출되는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크게 '미검토 광고, 검토된 광고'가 있는데 검토된 광고는 내가 이미 본 광고들이구요 미검토 광고에서 '우선검토 대상, 최대노출 수'에서 광고를 차단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우선 검토 대상에 들어가서 원치 않는 광고들을 정리하구요 최대 노출수에서 나머지 광고들을 정리합니다. 최대 노출수 광고를 특히 관리해야하는 것이 실제 내 티스토리에 송출된 최대 광고들이기 때문에 잘 정리해야 합니다.

광고심사센터에 들어가서 우측 상단에 보면은 '텍스트, URL, 도메인별 광고 필터링 또는'이란 곳이 있습니다 좌측에 표면 세로줄로 된 거 보이시죠? 그곳을 클릭하면은 '게시자 도메인, 최신 광고, 광고네트워크, 언어, 크기, 광고유형'이 나타나는데 한국을 제외한 나머지 언어를 선택한 다음 적용을 클릭합니다.

 

적용을 클릭하면 한국어 외 다른 언어 광고들이 나타나는데 광고들을 다 차단합니다. 차단은 위에 사진처럼 사진 좌측 하단에 보시면은 원형에 사선으로 줄 그어져있는걸 클릭합니다. 모든 광고들을 차단합니다.

만약에 해외를 대상으로 티스토리를 관리하는거면 안하면 되지만 저처럼 한국 사람들을 대상으로 광고 송출을 하는 나이기에 한국어 외 다른 광고들을 차단합니다.

 

 

관련광고 찾기해서 차단하기

내가 송출하기 원치 않는 광고를 보면은 우측 하단에 '관련 광고 찾기'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은 해당 광고랑 유사한 형태의 광고가 나타납니다. 클릭을 하면은 관련광고들이 뜨는데 내가 차단하고 싶어하는 광고를 클릭합니다.

 

계정 차단하기

광고를 차단해도 지속적으로 같은 광고가 뜰 수 있는데 극너 아마 Google Ads계정에서 광고를 계속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럴때에는 광고를 개별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아예 '계정차단'을 눌러서 광고를 송출하는 계정 자체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계정차단을 누르면은 내가 지금까지 차단한 계정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광고주 URL 관리

 

광고주 URL 관리는 광고도 Google 계정도 아닌 광고를 클릭해서 들어가는 홈페이지 주소 Url 자체를 차단하는 겁니다. 제가 보기에는 광고와 광고를 생성하는 계정보다는 이렇게 Url 주소 자체를 차단해버리면은 좀 더 근본적인 광고 차단이 되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광고주 URL 관리를 클릭하시면은 위에 검색을 할 수 있는 입력창이 있습니다. 내가 차단하고자 하는 URL을 복사한다음에 검색을 한 후 우측 하단에 '차단됨'으로 전환시키면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팁이 있다면은 차단하고자 하는 URL 전체를 복사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URL 앞단을 복사해서 검색을 하는 겁니다. 그래야지 뒤에 따라오는 부수적인 주소들도 근본적으로 막고 차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내 블로그에 송출된 쓸떼없는 광고들을 관리하고 단가도 높고 클릭을 유도할 수 있는 광고들을 관리한다면 CPC, CTR을 늘릴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이 늘어나는 방법이 될 것입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다른 정보 포스팅을 보고싶다면??>

티스토리 쿠팡파트너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네이버 티스토리 글쓰는 방법 그 차이는 무엇일까?

티스토리 애드센스 등록하여 광고활성화 시키기

티스토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맵 제출하는 방법

티스토리 유입량 늘리는 방법 네이버블로를 활용해보자!

티스토리 광고 수익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은 키워드인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