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와 타불라 추천광고로 과자값 벌었습니다

by 필립온 2019. 2. 2.
반응형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와 타불라 추천광고로 과자값 벌었습니다


안녕하세요, 탈잉 블로그 강사 한동남입니다. 저는 채널을 운영할 때 우선적으로 생각하는게 있다면 한개의 컨텐츠를 만들어서 다양한 채널에 어떻게 효율적으로 뿌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곤 합니다. 어제도 아는 후배가 유튜브를 시작했는데 컨텐츠 재미나 질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영상 전공자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유튜브에만 동영상을 올리길래 네이버TV랑 페이스북은 활용안해? 라는 질문에 '어떻게요?'라고 하드라구요! 저에게는 당연했던 것이 어느 분에게는 당연하지 않았던 것이였던 것 같았습니다.


이와 같이 네이버블로그와 다르게 티스토리는 여러 광고를 붙일 수 있는 블로그 체계입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좋은 광고수익 수단은 '구글 애드센스'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대부분 티스토리를 하는 분들 또한 애드센스 수익 목적으로 진행하기도하구요! 전 여기에 한개 더 수익광고를 벌기 위해 광고를 붙였는데 그것이 바로 '라이브리 X  타불라 추천광고' 입니다.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플러그인(광고)로 쓸 수 있게 채택한거기 때문에 공신력도 있고 믿을만해서 한번 시작을 해봤습니다. 수익공개를 아래와 같이하는데 사실 '수익공개라하기에 굉장히 웃긴 정보이긴 하지만! 시작이 반 아닐까요?'


이 광고수익 구조는 "티스토리 + 라이브리(댓글 시스템)&타불라(광고업체)" 구조입니다. 라이브리는 댓글을 관리해주는 시스템인데 이 시스템이 타불라라는 광고업체랑 제휴를 맺어서 티스토리랑 같이 MOU관계를 맺은 것 같습니다. 아직 시작단계 구조다보니 큰 광고수익 단가를 주지는 않는 것 같지만은 글 하나 작성할 떄 애드센스 수익만 의존할래 아니면 과자값이라도 벌게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와 타불라 광고도 동시에 이용할래하면? 당연히 후자겠죠?


전 개인적으로 노출되는 광고 구조는 애드센스광고보다는 라이브리 타불라 추천광고가 더욱 눈에 띄는 것 같긴합니다. 마치 애드센스는 미국식 광고형식이라면은 타불라는 한국인을 주타겟으로하는 맞춤광고 느낌이라할까요? 그리고 광고 문구도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만원경 광고인데 '달표면까지 보여? 30배율 초경량 단망경'부터 혈관 확장 상품인데 '이것 섭취 20분만에 혈관확장효과'라해서 놀라운 명약처럼 네이밍을 구상하네요! 아래 사진은 비교해보라고 올려놨습니다. 애드센스 광고입니다. 애드센스 광고는 네이밍이보다는 사진으로 삽입하는 컨셉이죠? 그럼 본격적으로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 타룰라 추천광고 수익을 공개를 해볼까요? 아하하 쑥스러워! ㅋㅋㅋㅋㅋㅋ진짜 별거 없답니다!



18년 10월 31일~19년 2월 1일(약 4개월)간 그냥 달아놓은건데 어떤 수익이 나왔을까요?바로바로 9,062원입니다. 하하! ㅋㅋ 한달에 약 2,250원 정도 벌었다고 보면 될까요? 근데 저는 이런 적은 수익에 대해서 실망하지는 않습니다. 월 100만원의 수익을 버는 사람들도 초반에는 몇백원 그리고 몇 달러로 시작해서 차곡차곡 글이 쌓이면서 돈을 벌어나가는 것처럼 이런 작은 수익을 가능성으로 보고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만약에 제가 상위랭킹에 블로그 수익을 가진 사람이 된다면은 무료 강의도 많이해보고싶네요! 저의 작은 꿈이 있다면 모든 블로그 수익에 월 30만원의 수익이 발생한다면 제가 원하는 차를 하나 사고싶습니다. 전 이번 19년 안에 가능하리라 믿습니다. 하루 10$(10,000원)만 찍어도 되는 목표이기 때문에 가봅시다!


아래는 애드포스트 수익인데 일 방문자 1,000명 기준으로 월 10,000원 정도 찍었던 것 같습니다. 대형 사이트에 비해서 블로거들에게 광고 단가를 굉장히 많이 안주는 곳이라고 판단되지만 뭐 점점 네이버광고 중간 삽입부터 형태까지 수익발생을 위해 많이 노력한다고 하니 믿어보고 싶습니다. 이상 티스토리 수익 라이브리 X 타불라 포스팅이였습니다.


<크라우드픽 사진 팔아서 수익내기>

<유튜브 수익창출 기준>

<배트맨 토토 수익 달성>

<네이버TV 광고 적용 조건변경>


<강의보러 가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