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쿠팡파트너스 광고 삽입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5.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를 하는 유저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원래 유입량이 많은 네이버블로그와 쿠팡파트너스를 조합해서 하는것이 정석이였지만 쿠팡파트너스 광고를 삽입하는 네이버 포스팅의 검색누락 현상으로 인하여 더 이상 네이버블로그로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내는건 쉽지 않아 보입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유입량은 많진 않지만 그래도 외부 링크를 삽입할 수 있는 티스토리에 쿠팡파트너스 광고를 삽입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쿠팡파트너스 광고 삽입 방법

대부분 글을 쓰면은 자신이 광고를 넣고자하는 위치가 있을 겁니다. 우선 자신이 광고를 넣고자하는 위치에 내가 알 수 있는 텍스트를 넣습니다. 전 '쿠팡광고'라는 글자 4개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에 보면은 '기본모드-HTML'이 있고 스킨마다 다르겠지만 HTML편집기로 접속을 합니다.

 

그리고 Ctrl + F를 누르면 검색할 수 있는 창이나오는데 거기에 내가 작성한 광고위치 텍스트를 검색합니다. 전 '쿠팡광고'라고 검색창에 검색을 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엔터를 누르면은 HTML 편집창에서 내가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 적어놓은 '쿠팡광고'를 찾아낼 수 있습니다. 이곳에 쿠팡광고 글씨를 지우고 쿠팡파트너스 광고 코드를 집어넣으면 됩니다.

 

 

쿠팡파트너스 광고코드 복사하기 방법

 

Coupang Partners

쿠팡과 함께 수익을 창출해보세요

partners.coupang.com

우선 쿠팡파트너스에 들어가시면 상단에 '링크생성'을 누릅니다. 링크생성에는 다양한 광고 유형들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링크생성 - 다이나믹배너(선택한 카테고리의 베스트 상품이 움직이는 이미지로 제공되는 광고)로 해보려고 합니다.

 

쿠팡파트너스에 링크생성-다이나믹배너에 들어가셔서 배너생성을 누르면 자신이 원하는 광고를 만들 수 있는데 저는 고객관심기반추천형으로 크기는 500 * 160으로해서 광고를 만들었습니다. 만든 후 확인을 누르면은 '파트너스 코드'라고 코드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쿠팡파트너스 광고송출 화면

코드는 내가 자주 사용하는 메모장 같은데 저장해두신 후 글을 쓸 때마다 넣으시면 됩니다. 제가 아까 말한 쿠팡광고를 지우고 거기에 해당 코드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티스토리 쿠팡파트너스 광고 삽입 방법 간단하게 끝납니다!

위에 사진처럼 코드를 넣은 후 글을 발행하면은 이렇게 쿠팡광고가 활성화가 됩니다. 

 

*여기서 한가지 주의할 점은 저같은 경우 티스토리 블로그가 4개가 있는데 네이버 검색에 최적화된 블로거가 있고 아닌 블로거가 있습니다! 그래서 네이버 검색에 최적화된 블로거는 올리지 않고 이슈성으로 어그로 끄는 티스토리에 쿠팡파트너스 광고를 삽입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