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구글캘린더 공유 초대 및 연동하는 방법(상세한 내용)

by 필립온 2020. 1. 12.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캘린더를 활용하여 친구, 연인, 직장 동료간 일정을 공유할 수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쉬운 방법이기 때문에 천천히 보면서 따라하기만 하면 구글캘린더 공유 초대 및 연동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구글캘린더 설정 창 이동

 

구글캘린더에 들어가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이 있습니다.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서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캘린더 추가 - 새캘린더 만들기

 

 

좌측에 '캘린더 추가 - 새 캘린더 만들기'에 가시면 이름, 설명을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공유 및 연동하는 분과 함께 사용하기 때문에 서로가 알아볼 수 있는 이름 및 설명을 상세하게 입력하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사용자 추가

 

 

캘린더를 추가하셨다면 '특정 사용자와 공유'를 누른 후 공유하고자하는 구글 사용자를 추가하면 됩니다. 이메일을 주고 받았거나 친구로 등록되있다면 자동완성 창이 뜰거구요 아니면 직접 입력해서 추가하면 됩니다.

 

그렇게되면 상대방 이메일에 초대 이메일이 가고 거기에 캘린더 공유를 누르면 활성화가 됩니다. 구글캘린더 공유 초대 및 연동 그렇게 어렵지 않죠?

 

 

구글캘린더 공유 및 초대를 할때에는 이렇게 권한을 4가지로 지정을 할 수 있습니다.

 

-한가함/바쁨 정보만 보기(세부정보는 숨김)

-모든 일정 세부정보 보기

- 일정 변경(편집 가능)

- 변경 및 공유 관리(편집 가능)

 

위에서 아래로 가면서 권한을 더 부여하는 것 같습니다. 전 여자친구와 1:1로 공유하여 사용할거기 때문에 쌍방향 편집이 가능해야 합니다. 즉, '변경 및 공유 관리'로 초대를해서 권한을 부여하는게 맞겠죠?

 

이후 구글캘린더 공유가 완료됐다면 해당 캘린더로 일정을 쓰면 특정 공유했던 사람쪽 캘린더에서도 저의 일정이 공유되는 것입니다.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