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 및 속성 설정방법

by 필립온 2020. 1.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어도비 PDF 다운로드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어도비 PDF는 사무직이라면 누구든 필요한 프로그램인만큼 다운로드 및 PDF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다음창에 어도비 검색하기



다음 창에 '어도비'를 검색하면은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가 나옵니다. 클릭합니다.

<한국 어도비 시스템즈 바로가기>



PDF 및 전자서명 클릭하기



PDF 및 전자서명에 마우스를 올리면 'Reader DC'를 클릭하면 새로운 Acrobat Reader의 PDF 뷰어 강화란 창과 함께 Acrobat Reader DC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어도비 PDF 뷰어 다운르도



Acrobat Pro DC는 유료이기 때문에 '무료 체험판 시작'이 있기 때문에 저희는 기본 Reader가 있으면 됨으로 'Acrobat Reader DC'의 지금 다운로드를 클릭합니다.




클릭을 하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창이 나오고 'Acrobat Reader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설치가 됩니다. '참고로 바이러스 백신 소프트웨어가 반드시 설치를 허용해야 합니다'



다음을 누르고 기다리면은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가끔 크롬창을 닫고 설치를 하라고 할때가 있습니다. 안내창이 욕하는대로 크롬을 닫고 다운로드를 다시 누르시면 됩니다.


설치가 마무리되면 설치완료 창이 뜨고 '마침'을 누르면 됩니다.



어도비 PDF 뷰어 다운로드를 완료했으면 이제 속성을 설정하면 됩니다. PDF 속성에 다른 프로그램 예를들어 알PDF가 있다면 PDF 속성에 프로그램 기본 프로그램을 설정되어 있을 겁니다. 


그렇게된다면 PDF 속성 프로그램에 가서 어도비 PDF을 기본 프로그램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어도비 PDF가 적용이 됩니다.



어도비 PDF 뷰어 속성변경 방법



PDF 속성 프로그램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속성'이 있습니다. 속성에 연결프로그램에 '변경'을 누르신 후 Adobe Acrobat Reader DC를 클릭 한 후 확인을 누르면 속성이 변경됩니다. 이렇게 속성이 변경되면 기본적으로 PDF 프로그램을 클릭할 때 어도비 PDF가 활성화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