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PDF용량 줄이기 사이트 Allinpdf 사용방법 Compress PDF

by 필립온 2020. 1. 13.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PDF용량 줄이기 사이트 및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회사내에 시스템을 통해 사업 계획을 올릴때 첨부파일을 올리는데 일정 용량을 넘으면은 올릴 수 없도록 시스템화 시켜놨습니다.


때문에 용량이 큰 PDF가 있을 경우 복합기로 스캔을 한 후 Allinpdf를 이용해서 PDF용량 줄이기를 합니다. 저처럼 PDF를 첨부파일에 쓰는 분들을 위해 사이트 소개 및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전 2019년 교과교육과정이란 PDF(4,300KB) 용량을 줄일려고 합니다. 그럼 전 이때 사용하는 사이트가 Allinpdf 를 사용하는데 우선 사이트 바로가기는 아래 남겨놓도록 하겠습니다.


<Allinpdf 바로가기>


Compress PDF 클릭하기


PDF용량 줄이기 사이트 Allinpdf를 들어가면은 다양한 기능들이 있습니다. 저희는 우선 용량을 줄일거기 때문에 Compress PDF를 누릅니다. Compress가 압축하다는 의미를 가지는거 다들 아시죠?




압축 기다리기


PDF에 용량에 따라서 Uploading 압축 시간이 천차만별입니다. 10초 이내, 1분 이내 등으로 압축시간이 다른게 있습니다. 용량이 매우 높은 경우라면은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압축이 완료가되면 Download File now를 누르신 후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PDF용량 줄이기 압축크기 확인하기


압축된 용량을 확인하면 4,300KB → 3,916KB로 용량이 줄어든걸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이것보다 더 줄여야한다면 압축된 PDF를 한번 더 압축시키면 됩니다. PDF용량 줄이기 사이트 Allinpdf를 크롬이나 인터넷익스플로러에 즐겨찾기 하셔서 필요하실때마다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