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스타코덱 다운로드 영상편집을 위해 필요한 통합코덱

by 필립온 2020. 1. 2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영상편집을 위해 필요한 통합코덱 스타코덱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굉장히 쉬우니깐은 아래 포스팅을 보시면서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우선 다운로드 하기전에 스타코덱이 무엇이고 왜 필요한지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코덱(codec)이란 무엇인가?

코덱이란 동영상 파일은 기본적으로 여러 장의 이미지와 음성이 다양한 압축형식(포멧)을 통해서 구성되는데 코덱은 간략하게 이야기하여 이런 사진 및 동영상 파일을 컴퓨터가 재생, 편집할 수 있도록 해석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가끔 곰플레이를 재생했을 때 재생할 수 없어 코덱 설치하기로 이동하는걸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코덱이 있어야 그 동영상을 해석해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중 저는 스타코덱이라는 통합코덱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스타코덱 다운로드 알아보기

 

스타코덱 다운로드 방법

 

첫번째, 네이버에 접속하여 '통합코덱'이라고 검색을 합니다.

 

두번째, 스타코덱 다운로드 클릭합니다.

스타코덱, z통합코덱 등 여러 코덱 프로그램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타코덱 다운로드에 대해서 설명을 하려고 합니다.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클릭합니다.

 

세번째, 우측 상단에 '무료다운로드'를 클릭한 후 설치버튼을 눌러서 시작을 누릅니다. 설치를 할때에는 여러가지 선택 옵션들이 나오는데 헤깔려하지 말고 그냥 '일반 또는 기본'으로 해서 별도 수정하지 않고 확인 및 설치를 진행합니다.

 

 

네번째, 위와 같이 다른 옵션들은 건드리지 마시고 기본, 변경하지 않음, 기본 값 사용으로 설정 한 후 다음을 누르면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가끔 설치하면서 중간중간에 원치 않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프로그램이 바로 위에 '실시간 뉴스 서비스, 스마트한 웹서핑 도우미, 쿠팡 제휴 바로가기' 등인데 해제 후 다음을 누릅니다.

 

스타코덱을 설치하는 이유는 주로 에전에는 애플의 퀵타임이나 MOV 코덱을 설치했지만 퀵타임은 보안 업데이트가 오랫동안 이루어지지 않았고 파일 연결이 임의로 변경됨으로 설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