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엑셀 한글 붙여넣기 할 때 음영색(배경색) 없애는 방법

by 필립온 2020. 3.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엑셀 자료를 한글에 붙여넣기 했을 때 생겨나는 음영색(배경색)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 이걸 없앨라고 여러 시도를 해봤는데 지워지지가 않아서 뭐지?라고 생각했는데 간단하게 문단모양에 가서 없앨 수 있습니다.

 

엑셀 한글에 붙여넣기 배경색 없애기

엑셀표

위는 제가 한글에 붙이고자하는 엑셀표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엑셀이 예산을 계산 및 작성하기가 용이해서 엑셀에 예산표를 작성하고 보고서는 한글로 작성을 합니다. 그리고 예산보고 항목에 엑셀에서 계산한 표를 붙여넣습니다. 

 

전 엑셀표에도 습관처럼 카테고리 항목에는 음영처리를 하는데 한글에 붙여넣기하면은 음영처리 한 부분이 글씨 테두리쪽으로 남더라구요!

 

 

위와 같이 배경 채우기도 아닌것이 글씨 테두리 주위로 색상이 남습니다. 그렇다면 이걸 어떻게 깔끔하게 지워야 할까요? 방법 중 하나는 만약에 배경 채우기가 같은 색상이다하면 배경 채우기를 통해서 그냥 색을 통일 시키면 되지만 다른 색으로 채우면 아래와 같아 집니다.

글씨 테두리에 색상은 그대로 남고 배경 채우기로 한 색상이 겉으로 설정되면서 모양이 되게 지저분하게 나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지울 수 있을까요?

없애고자하는 부분을 설정한 후 우측 마우스를 클릭하여 '문단 모양'을 누릅니다. 

문단모양을 누른 후 '테두리/배경'칸이 있는데 면색을 '없음'이라고 설정해주시면 간단하게 끝납니다.

대부분 한글 하시는 분들이 배경 채우기로 배경색을 바꾸다보니 이건 대체 어떻게 없애는거야? 궁금해하십니다. 문단 모양 - 배경 - 면색(없음)으로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적용해서 깔끔하게 지운 표입니다. 엑셀 한글 붙여넣기 할 때 배경색 없애는 방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