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mov mp4 변환 샤나인코더로 한방에 해결하자!

by 필립온 2020.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ov 확장자를 mp4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이폰에 찍은 영상이 보니깐 MOV파일이여서 포스팅에 넣어보니 호환이 되지 않아 호환이 가능한 mp4로 바꾸려고 합니다.

 

위에 보시면 60,857KB로해서 MOV파일 보이시죠? 해당 파일을 mp4 확장자로 변경을 하고 싶습니다. 변경을 위해서 사용할 프로그램은 바로 '샤나인코더'입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한번 봐볼까요?

 

샤나인코더 프로그램 설치방법

 

 

초록창에 '샤나인코더'를 입력 한 후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샤나인코더 - 다운로드 - 최신버전'에 들어갑니다. 만약에 절차가 복잡하다면 아래 Url을 클릭하셔서 곧바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최신버전 다운로드 바로가기>

최신버전 다운로드에 들어가면 '바이러스 검사 결과,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설치하려면 등'이 있는데 '설치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후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mov mp4로 변환하는 방법

샤나인코더를 열면 여러 선택 버튼들이 있는데 이 중에 '파일 추가'를 누릅니다. 파일 추가를 누른 후 변환을 원하는 mov 확장자 파일을 클릭 합니다.

 

클릭 후 아래 보시면 입력, 출력이 있는데 출력 : avi라고 떠있습니다. 저희는 mov를 mp4로 바꾸려 하기 때문에 변경을 해야 합니다. 변경을 위해서는 파일 추가 좌측에 있는 '빠른 설정'을 클릭합니다.

 

여러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헤깔려하지 마시구 '파일 형식'에 mp4로 설정한 후 '설정적용'을 누릅니다.

퀄리티, 사이즈, 오디오 코덱 등 다른 설정은 별도 원하는 값이 없으면 그대로 두면 됩니다.

빠른 설정에 파일 형식을 'mp4'로 변경하니 위에 출력 : mp4로 변경된거 보이시죠? 변경 후 '인코딩 시작'을 누르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완료가되면 내가 지정한 폴더에 변환된 동영상이 나옵니다.

mov파일을 mp4로 샤나인코더로 변경 완료했습니다.

위에보시면 MOV파일에서 mp4로 확장자가 변경된거 보이시죠? 이게 해당 파일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