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워드 워터마크 삽입 방법 배우고 저작권 지키기

by 필립온 2020. 4.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워드에 워터마크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에 PDF 판매에 대한 도전을 하기 시작했는데 아무래도 PDF판매는 판매가 되면 편하지만 판매되고나서 불법 배포에 대한 걱정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작자 표시를 위해 워터마크를 삽입 한 후 PDF 변환하면 됩니다.

 

첫번째, 워터마크 항목 클릭하기

워드 위에 보시면 '디자인'이 있습니다. 디자인을 클릭하면 테마가 나오는데 테마는 무시하기고 우측 상단에 보면 '워터마크'라는 탭이 있습니다. 워터마크 탭을 누릅니다.

 

 

두번째, 워드 텍스트 워터마크 설정하기

워터마크를 누르면은 급함, 긴급 2개 텍스트로 가로, 대각선 이렇게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우선 긴급2를 클릭해보겠습니다. 긴급2를 클릭하면 위에 사진처럼 텍스트 뒤에 희미하게 워터마크가 생성된게 보이실겁니다! 하지만 저희가 원하는건 긴급이라는 글자가 아닌 자신이 넣고싶은 임의지정 텍스트겠죠?

 

전 블로그청년의 블로그강의라는 워터마크를 삽입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텍스트에 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한 후 글꼴도 원하는 글꼴을 설정한 후 하단에 있는 '확인'을 클릭합니다.

 

설정을 하니 본문내용 뒤에 희미하게 워터마크가 들어가있는게 보이시죠? 하지만 워터마크가 너무 희미하면 넣은 보람이 없기에 저는 글씨를 키우고 좀 더 굵은 글씨로 설정해서 확인을 눌러보겠습니다.

 

좌측사진은 글씨를 줄이니 좀 더 커진 텍스트를 볼 수 있고 우측은 대각선 설정 및 긁은 글꼴로 변경해서 적용한 결과물을 볼 수 있습니다. 희미하지만 좀 더 확연하게 워드 워터마크가 생성된게 보이시죠?

 

 

세번째, 워드 그림 워터마크 설정하기

텍스트 워터마크 위에 '그림 워터마크'가 있습니다. 하단에 있는 '그림선택'을 클릭하시면 3가지 옵션이 나옵니다.

파일에서, Bing 이미지 검색, One Drive-개인인데 전 딱히 샘플 이미지가 없어서 온라인에서 검색할 수 있는 Bing 이미지 검색에 Blog를 입력해서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하는 이미지를 클릭 후 적용을 누르면 위와 같이 본문내용 뒤에 우리가 설정한 이미지 워터마크가 희미하게 나타납니다. 아마 기업같은 경우에는 텍스트보다 워드 이미지 워터마크로 삽입하는게 좀 더 상징적이고 저작권도 지킬 수 있어서 그림을 더 선호하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