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PC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5.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를 즐기는 사람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대부분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계정 1개로 가족, 친구들과 공유해서 사용할거라 생각을 합니다. 저 또한 그러기도 하구요! 그러다가 곰곰히 생각을해보니 계정을 공유하니 내가 시청한 기록에 대해서 안봤으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내용도 있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30초 안에 간단하게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PC기준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오늘 예시는 위에 보이시는 '화이 괴물을 삼킨아이'로 하겠습니다. 위에 보시면 '님이 시청중인 콘텐츠'라는 곳이 있는데 해당 계정에 A라는 사람이 영상을 봤다면 B라는 사람이 같은 계정으로 들어가면 A가 본 콘텐츠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전 이번 예시에 '화이 괴물을 삼킨아이'를 시청 중인 콘텐츠 시청기록에서 삭제할겁니다.

 

 

우척 상단 우측에 가면은 웃는 표시로 되어있는 곳이 있습니다.

프로필을 볼 수 있는 곳인데 해당 이모티콘을 클릭하면은 '계정'이라는 곳이 나옵니다. 계정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클릭하면은 여러 계정이 나오는데 내가 삭제하고자하는 넥플릭스 계정을 우측 아래 화살표 방향을 클릭합니다. 그럼 '프로필 이메일, 언어, 시청제한, 프로필 잠금 등'이 나타나는데 거기서 '시청기록 우측에 보기'를 클릭합니다.

 

 

그렇게 누르면은 넥플릭스 시청기록 목록들이 뜨는데 내가 삭제하고자하는 시청기록 콘텐츠 우측에 버그/문제신고가 있는데 거기에 원형안에 사선으로 된 곳을 클릭하면 '시청기록에서 숨기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누르면은 '변경 사항이 24시간 이내에 반영되어 에피소드는 다시 시청하지 않는 이상 Netflix 서비에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으며,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뜹니다.

 

 

그렇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를 하면은 위에처럼 '화이' 콘텐츠가 사라집니다. PC버전 기준인데 그렇게 어렵지 않죠? 프로필-계정-시청기록-지우기 이런 경로로 가시면 간단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