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 100$ 전환한 후기

by 필립온 2020. 9. 8.
반응형

티스토리 수익 100$ 두번째 수익전환 이야기!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요새는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자주 사용안하고 있습니다. 즉슨, 아무래도 수익형 블로그이면서 네이버블로그가 제공하지 않는 정보성글들만을 노력해서 컨텐츠를 작성할려다보니 어느샌가 저에게 너무 큰 부담이 되버린것입니다. 또한 갑작스레 키워드 누락으로 인해서 이걸 꼭 해야하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열심히 티스토리 블로그를 진행할 때에는 하루 2$~3$를 벌었는데 제가 노력하는 에너지에 비해서 굉장히 효율성이 떨어지는 금액이였거든요. 그래서 그럴시간에 차라리 네이버블로그를 키우면서 동영상(유튜브, 네이버TV)에 더욱더 집중하고 블로그 1개를 여유롭게 더 키우자라는 계획변경! 어쩌면 Input 대비 Output이 더 효율적인 계획이라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현재 티스토리 글을 사용하지 않고 있지만 이전에 썼던 글들에 의하여 소소하게 $가 붙고 100$가 돌파를 했습니다. 예전에 18년 4월 21일에 115.33$ 통장으로 입금받은 이후로 이번에 티스토리 수익 100% 두번째 돌파입니다.

 

약 3개월만에 100$를 돌파한거지 즉, 월 약 33,000원씩 벌었다는건데..글을 그렇게 스트레스 받으면 하루에 1개~3개 쓰고 한달에 3만원이라..그냥 다른 거 하겠습니다. 티스토리란 글이 누적으로 인해서 점점 벌어들이는 돈이 많아지겠지만 전 그냥 블로그랑 동영상에 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수익방법 알아보기

 

 

 

짜잔! 구글 애드센스를 가시면은 내 수입이 들어가시면은 이렇게 뜹니다. '지급 기준액에 도달하면 대금이 지급된다'이구 현재 106.88$가 누적되고 제가 설정한 지급금액 100$을 초과했기 때문에 자동적으로 정산이되어 스탠다트차트 은행에 입금이 됩니다. 지급기준액이란 자신이 돈을 받기 위한 금액을 설정하는건데 최소 금액이 100$입니다. 만약에 나는 200$가 누적이 될때 그때 입금받고 싶디하면 '지급기준액을 200$'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티스토리 수익 100$ 벌어들이는게 쉬울까요? 제가 생각하기에는 그렇게 쉽지않은 듯 합니다. 남들이 가지고 있는 희소성 정보를 많이 가지고 있지 않는 이상은 말이죠.

 

 

지급기준액(청구기준액)은 결제 - 설정에 가시면은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이쪽에 들어가시면은 '지급일정'이라고 있는데 사진에 보시면은 '청구기준액 USD$ 100'라고 보이시죠? 지급일정 우측에 보면은 펜같이 생긴거 보이시나요? 저게 수정하는 곳으로 들어가는 버튼인데 클릭을 합니다.

하..예전에 처음에 100$를 넘어서 통장에 돈이 들어올때에는 티스토리 진짜 열심히 키워서 나중에 월 100만원 들어오게 만들거야라는 생각을 했는데 보통 쉬운게 아닙니다. 아니! 보통 쉬운것보다는 메리트가 그리 크지 않아요. 이유를 조금 나열해볼까요?

 

1. 네이버 변화 : 현재, 네이버는 블로거가 상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기 위해 애드센스처럼 본문 중간에 사진형 광고를 삽입할 수 있으며 동영상TV를 연계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애드센스보다 단가를 더 높게 설정해 줄지는 모르지만 유튜브보다는 진입장벽이 네이버TV가 낮기에 초보에게는 더 유리한 조건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2. 동영상의 우수성 : 현재 저는 유튜브채널, 네이버TV채널 2개를 만들어 동영상을 제작하면 2군대에 업로드를 하고 있습니다. 점점 글을 읽는것보다는 동영상을 보는 모바일 생태계가 만들어지면서 동영상은 더욱 중요한 정보전달 매체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네이버TV가 동영상 구조로 많이 발전한다는 계획을 세우면서 2가지 방향을 가져갈 수 있을겁니다.

 

 

3. 컨텐츠의 제한 : 티스토리는 말 그대로 네이버블로그를 이길 수 없습니다. 일단 대한민국 검색엔진 80% 이상이 네이버거가 장악하고 있으며 자신의 블로그인 네이버블로그를 밀어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는 어쩔 수 없이 네이버블로거들이 쓰지 않는 쓰레기가 아닌 전문컨텐츠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본론으로 들어가서 티스토리 수익 100$가 아닌 더 높게 설정을 하고싶다면은 지급기준액을 100에서 자신이 원하는 달러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최소 US $100'이기에 그 아래까지는 안되구요! 제 생각에는 티스토리로 환급받는 일은 이번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제 블로그 2개, 유튜브, 네이버TV로 수익을 낼려고 노력할려합니다. 이상 베르동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