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구글 검색기록 삭제방법 초간단하게 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검색기록을 없애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전 검색엔진에서 검색기록을 왜 남겨야하는지 이해를 할 수 없습니다. 대부분 검색을 하고나서 자신이 검색한 기록을 다시 본 후에 검색을해서 들어가는건 아니기 때문입니다.

 

검색기록은 그냥 단순 기록이 아니라 자신의 개인사생활이 묻어있는 정보들일 수도 있기 때문에 검색창을 누르자마자 검색기록들이 쫙 뜨는 기능은 제한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예전에 한 영화에서도 직장 상사가 미워서 '직장 상사 괴롭히는 방법'이란 검색을 했다가. 회사 프리젠테이션 때 구글 검색창을 띄어놓고 모든 직원들에게 해당 키워드를 걸려 민망해하던 장면이 생각나네요!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크롬 우측 상단에 보시면은 세로로 점3개로 된 클릭버튼이 있습니다. 클릭을 하면 방문기록이 있습니다. 방문기록 단축키(Ctrl + H)입니다. 여기서 H는 History에 약자인가요? 영어로는 역사이지만 가끔 흔적으로도 사용되는 것 같아서요!

 

 

방문기록을 누르면은 위와 같은 창이 활성화 됩니다. 우측에는 내가 들어간 곳들이 뜨는데요 전 '구글검색기록, 네이버, 네이버검색기록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기'를 들어간게 보이네요! 인터넷 사용 기록삭제를 누르면은 전체 다 삭제하는게 아니라 기간을 정하여 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 보시면은 '인터넷 사용 기록삭제'라고해서 기간을 설정하고 우측 하단에는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가 나타납니다. 전 특정 기간이 아닌 전체 기간을 설정해서 전체 기록들을 삭제하려고 합니다. 아래와 같이 설정한 후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를 누르시면은 구글 검색기록 삭제 완료입니다. 어렵지 않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