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알림해제 끄기(안전디딤돌)

by 필립온 2020. 8. 25.
반응형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인해 핫해진 내용이 있으니 바로 재난문자입니다. 하루에 여러번 울려대는 재난문자 때문에 깜짝깜짝 놀랄때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재난정보를 받을 수 있지만 재난문자 알림을 조용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알림해제 방법

우선 아이폰 설정에 가서 알림에 들어갑니다. 알림에 들어간 후 아래로 쭉쭉 내리면은 '한국 공공 경보 수신 설정'에 긴급재난문자 항목이 있습니다. 초록색을 해제해주시면 됩니다. 해제해주시면 사진처럼 회색바탕으로 설정이 됩니다.

이렇게 설정을하면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알림해제가 완료가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된다면은 재난정보를 못받겠죠? 그래서 재난문자처럼 시끄럽지 않으면서 재난정보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안전디딤돌이라는 어플입니다.

 

아이폰 기능 더 알아보기

 


안전디딤돌 설정방법

우선 앱스토에 접속해서 '안전디딤돌'을 검색을해서 다운을 받습니다.안전디딤돌을 간단하게 설명을 드리자면 재난안전정보 포털 앱으로 태풍, 강우, 황사, 산사태, 해일 등 재난에 관련한 정보를 어플리케이션 사용자들에게 알려주는 앱입니다.

 

우선 설치를 하신 후 자신이 원하는 설정에 맞게끔 눌러주시면 되는데 전 '앱을 사용하는 동안 허용, 수신 동의 및 허용'을 눌렀습니다. 아무래도 정보를 받아야하니까요!

여기서 가장 좋은건 내가 받고싶은 지역을 설정해서 해당 지역에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안전디딤돌 설정에 가시면 '수신지역 설정'이라고 있습니다. 원하는 지역을 들어가서 추가를 눌러주시면 되는데 저는 총4군대를 지정했습니다. 서울특별시 동작구, 서울특별시 관악구, 경기도 군포시, 경기도 광명시 입니다.

 

 

 

안전디딤돌의 가장 장점은 재난문자의 시끄러운 소리와 다르게 진동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에 '알림소리 및 텍스트 설정'에 들어가시면은 소리 및 진동을 설정할 수 있는데 전 다른건 다 해지하고 '진동알림'만 설정을 했습니다. 텍스트 글자 크기 변경은 자신이 원하는 크기에 맞게끔 설정하시면 됩니다. 전 그냥 크게라고 설정을 했습니다.

재난문자란에 들어가면 내가 설정하지 않는 지역 외에 문자들도 다 볼 수 있습니다. 만약에 실시간으로 전국적인 재난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재난문자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면 되겟죠? 전 이걸 캡쳐한 시점이 2020년 3월 2일인데 천안, 마포, 경주에 재난문자가 날라갔었나보네요!

 

00001111

 

 

맞춤형 재난안전 콘텐츠라해서 내가 듣고싶은 재난정보만 들을 수 있습니다. 전 '기상정보, 지진, 황사, 감염병' 이 4가지만 듣기로 했습니다. 왜냐면 태풍, 강우, 산사태, 급경사, 해파리, 적조 등은 가능성이 희박하기 때문에 현재 가장 중요한 정보를 받고싶어서요!

 

 

아무튼 아이폰 재난문자 설정 알림해제 끄기 및 안전디딤돌 포스팅이였구요 아래는 맞춤설정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공유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