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한글 표 대각선 그리기 삽입 어떻게 할까요?

by 필립온 2020.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표에 대각선 그리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간단한 기능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언제 사용하는지와 어떻게 사용하는지 초보도 알기 쉽게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전 얼마전에 대학교 동아리 학생들 성과발표대회를 진행했습니다. 성과발표대회에 우수팀 선발을 위해 심사위원이 채점을 하였고 그 점수를 합산하여 우수 봉사리를 선정하였습니다. 결과보고서를 작성할 때 위 표에 보시면 가로는 심사위원 세로는 봉사동아리가 들어가도록 하려고 합니다.

그렇다면 첫번째 칸에 가로 심사위원, 세로 봉사동아리를 구분짓을 수 있는 내용이 들어가야하는데 한글 표 대각선을 그어서 구분을 지으려고 합니다. 우선, 해당 표에 우측 클릭을하면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을 클릭을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셀 테두리/배경'이라는 창이 활성화됩니다.

대각선에 가셔서 위에 친절하게 빨강색 네모로 표시한 부분들을 클릭 하신 후 적용 또는 확인을 누르시면은 한글 표에 대각선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우리의 최종 목적은 대각선이 만들어졌으면 심사위원과 동아리명이 가로, 세로로 구분짓도록 표시하는거자나요!

 

대각선이 만들어졌으면은 우선 2줄로해서 이렇게 '심사위원, 동아리명'을 작성한 후에 심사위원은 우측정렬 그리고 동아리명은 좌측정렬을 합니다. 그러면 표 길이가 길어지면서 충분한 여유가 생기구요 결과값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렇게 표 대각선을 만들고 내용을 입력해서 우측, 좌측 정렬을 하게 된다면 가로는 심사위원이 들어가고 세로는 동아리명이 들어가겠다란걸 확실히 알 수 있겠죠? 이상 한글 표에 대각선긋기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