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타이어 공기압이 낮습니다 표시등 해결방법에 대하여

by 필립온 2020. 8.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나타나는 현상이 있으니 바로 자동차 ‘타이어 공기압이 낮습니다’라는 표시등입니다. 그렇다면 이럴때는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우선 차를 세워서 타이어가 펑크가 낫는지 아니면 오랜 사용으로 타이어 공기가 빠져서 공기압이 낮아졌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아니면 날씨가 급 추워져 일시적으로 공기압이 맞다고 표시가 될때도 있다고 합니다.

어느날 우측 뒷 바퀴에 타이어 공기압이 낮습니다라는 표시등이 떴는데 다음날 아침에 시동을 걸었는데 좌측 뒷 바퀴도 표시등이 떴습니다. 우선 차를 세워서 손으로 눌러보고 발로 까보고 혹시나 미세하게 바람이 나갈 수 있기에 귀를 대고 소리도 들어봤습니다. 다행히 일시적 또는 오랜 사용으로 공기압이 낮아진거였습니다!

 

ㅇㅇㅇ

타이어 공기압 증상 더 알아보기

 

 
 

그래서 자동차수리센터를 가서 자동차 타이어공기압이 낮다고 바람을 넣어달라했습니다. 일시적이라 생각했기에 좀만 들어가겠지 했는데 꽤 들어가드라구요.. 그렇다면 제 뒷바퀴들은 일시적인게 아니라 공기압이 낮아 넣어줄 시기가 왔다는 것입니다.더 기분 좋았던건 바람 넣는건 비용에 드는게 아니라 서비스로 대부분 해준다고 합니다. 난 돈을 드려야하는건가하고 아 돈 아까워라 생각했는데! 쿨하게그냥 가세요! 이래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자동차 공기압이 낮습니다 뜰때 우선 당황하지말고 차를 세워서 터진건지 아니면 일시적 또는 오랜 사용으로 타이어에 공기가 빠진건지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만약에 터진거라면 보험사에 연락해서 출동서비를 불러서 인근 수리점을 가야겠지요? 다들 겨울에 안전운전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