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운전면허증 갱신기간 및 준비물 알아겠습니다!

by 필립온 2020.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증 갱신을 위해 안산운전면허장을 찾았습니다. 집에서 안산운전면허장까지 차로 30분 정도 걸려서 헛걸음하지 않기 위해 미리 전화를해서 준비물을 물어보고 방문을 하게 됐습니다. 먼저 간단한 정보를 제공드리자면!

·단순 재발급 및 분실 재발급 : 만약에 면허증을 분실해서 재발급을 받는 경우라면 전상상에 사진이이미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 증명사진이 필요 없이 비용이 7,500원이 발생

·운전면허증 갱신 : 운전면허증 갱신을 할 경우에는 우선 7년~10년이 지났기 때문에 외모의 변화가 올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찍은 증명사진을 가져가야 합니다. 또한 1종과 2종의 차이는 신체검사를 받느냐 마느냐의 차이인데 1종은 신체검사받아야합니다.

*단 2년 이내에 병원에서 종합검진 기록이 있다면 신체검사가 면제됩니다.

 

 

운전면허증 갱신방법 알아보기

 

여름휴가를 가려고 휴가를 낸건 아니지만 월요일 아침을 여유롭게 보내고 싶어서 휴가를 냈는데 이참에 운전면허증 갱신을 하자해서 안산 운전면허장을 오게 됐습니다. 오후 2시쯤인데도 사람들이 꽤 많이 있드라구요!

안산 운전면허장은 2장소에 주차장이 있는데 시험장에 가까운쪽에는 주차공간이 적을 수 있기 때문에 와동 파출소 반대편에 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분 정도 걸어가야하는 수고가 있지만 시험장쪽에 갔다가 주차장이 없으면 되려 돌아나와야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입니다.

운전면허증 갱신 준비물 및 비용은 어떻게 될까?

구분

준비물

비용

1종 보통

적성검사, 증명사진 2장

*2년 이내 종합검진을 받았을 경우 이력확인 후 적성검사 제외

12,500원

2종 보통

증명사진 1장

7,500원

저는 2년 이내에 종합검진을 받은 이력이 있어서 담당자가 컴퓨터로 이력을 조회 및 확인후에 신속하게 운전면허증 갱신을 해주셨습니다. 신체검사를 안받아서 그런건지 10분도 안내서 운전면허증 갱신을 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가슴이 아팠던건 적성검사 기간을 넘기고 1년 이내에 갱신을해서 과태료를 물을 수 밖에 없었다는 점입니다. 1종은 과태료 30,000원, 2종은 과태료 20,000원이라고 합니다. 큰 돈은 아니지만 땅파서 30,000원이 어디서 나오지는 않으니깐요! ㅠㅠ 이런 돈들이 정말 아까울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번호표를 뽑기전에 대기수가 많다면은 이렇게 적성검사 신청서를 미리 작성해준다면은 담당자도 빠르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고 당사가 또한 시간을 벌 수 있다는 센스 아시죠? 발급비용은 12,500원이였습니다. 하지만 과태료까지 합하면은 42,500원 눈물이 흐르지면 이번 계기로 2029년에는 제때 해야겠습니다. 2029년이면은 제가 40대 중반을 넘기고 있는 나이네요! 하하 ㅋㅋ그때는 뭐하고 있을런지 모르겠지만 더욱 열심히 살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슬픈 저의 과태료 고지서입니다. 그리고 새롭게 나온 운전면허증 반만 인증을 합니다! ㅋㅋ증명사진이 없는 경우에는 신체검사장이 있는곳에 즉석 증명사진을 찍는 곳들도 잘 마련이 되어있드라구요 그래서 직접 방문하셔서 한큐에 끝내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 운전면허증에 이쁜 사진을 넣고 싶다면은 좀 더 신뢰가 가는 스튜디오에가서 증명사진을 찍은 후 가시는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을 합니다. 이상 운전면허증 갱신 준비물 및 비용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