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반떼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 남녀 누구나 쉽게!

by 필립온 2020. 8. 28.
반응형

현대자동차 아반떼 스마트키 배터리 교체방법은?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오늘은 너무나 간단하지만 대부분 사람들이 모르는 것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배터리는 동그란 모델인데요 모델 명은 바로 CR2032입니다. 그래서 미리 바꾸기전에 배터리를 구매해서 가야겠죠? 저는 편의점에서 미리 사왔습니다. CU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좀 더 상세하게 알 수 있도록 동영상으로 제작해봤는데 보시고 좋아요 구독 꼭 부탁드립니다.

 

 

배터리가 소모되어 있는 배터리모델이 CR2032 모델인데 DL2032모델도 같은 모델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CR2032 = DL2032 이렇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게 바로 현대자동차 아반떼 스마트키 배터리 인데요 옆에 참 열쇠 손잡이가 굉장히 오래되보이네요! 5년 정도 쓴거라서 그런데 굉장히 없어보이네요!

 

 

 

열쇠 분리하기

우선 동그란 버튼을 누른 후 열쇠를 분리해줍니다. 열쇠 분리하는 방법은 열쇠 앞쪽에 보시면은 동그란 버튼이 있는데 그걸 누른 상태에서 열쇠를 빼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처럼 분리가 됩니다.

 

 

스마트키 분리하기

분리한 열쇠를 지렛대로 이용하여 틈을 벌려줍니다. 스마트키를 벌려줄때에는 너무 쎄게 힘을 주시지 마시고 이음새를 살짝살짝 들어올린다 생각하고 벌려주시면 됩니다. 왜냐면 너무 쎄게하다가 뿌셔질 수 도 있잖아요! 현대자동차 아반떼 스마트키 배터리 바꿀려다가 스마트키 자체를 바꾸는 수가 있을수도! 그래서 살짝살짝 틈을 벌려주면은 오른쪽 사진처럼 틈이 벌어지는데 분리하면 됩니다.

 

 

 

배터리 빼내기

분리하면 이렇게 나오는데 좌측에 있는 초록색면은 건들지 마시고 우리는 오로지 배터리만 건들면 됩니다. 손톱이 짧은 사람들은 배터리 빼는게 힘들 수도 있으니 빼낸 열쇠끝으로 배터리를 살짝 들어올려줍니다. 그러면 배터리가 분리가 됩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스마트키 배터리 여기까지 왔으면 나머지는 새로산 배터리를 삽입하면 끝이겠죠?

 

 

배터리 끼워넣기

새로산 배터리를 넣으면 되는데 여기서 주의할점은 배터리(+)쪽과 스마트키에 보이는 (+)면을과 맞 닿아야 합니다. 그래야지만 올바르게 배터리가 삽입이 된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아반떼 스마트키 배터리가 없으면 나타나는 현상은 우선 문이 안잠긴다, 시동이 안걸린다, 스마트키 눌러도 상태표시에 빨강색 불이 안들어온다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