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요린이들도 쉽게하는 방법

by 필립온 2020. 9. 2.
반응형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오늘은 떡볶이 만드는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원래 요리에 대해서 관심이 없었는데 어느날부터 요리를 잘하고싶다는 욕심이 들면서 하나씩 시도해보는 습관이 들었던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집 가는 길에 어머님이랑 누나가 떡볶이를 먹고싶다해서 내가 한번 만들어볼까하다가시도하게된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소개합니다. 우선 준비물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재료

떡, 어묵, 대파, 마늘

*쌀떡을 추천하는 바입니다.

 

소스

설탕, 고춧가루, 간장, 고추장

 

재료는 위와 같습니다. 간단하죠? 제가 만들어보니깐 맛있는 떡볶이를 만들어내는 관건은 소스인 것 같습니다.

 

 

우선 떡볶이는 제가 냉동실에 나둬서 해동을 시키기 위해서 만들기 전에 미리 떡을 물에 해동시켜놨습니다. 저희 누나가 먹고서 떡이 너무 맛있다고했는데 보니깐 쌀떡이더라구요! 그래서 떡 살때에는 꼭 쫄깃쫄깃한 쌀떡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파, 마늘입니다. 사실 저는 대파랑 마늘을 넣으라해서 넣으면서 이게 꼭 맛을 맛있게 해주나했는데 직접 요리를하고 넣어보고 만들어보니깐 알겠더라구요!! ㅋㅋ 대파랑 마늘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진짜

맛을 풍부하게 해주는데 짱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떡볶이에 빠질 수 없는 오뎅!! ㅋㅋ제가 떡볶이를 처음 만들어봐서 오뎅을 그냥 짤랐었는데 막상 먹다보니 오뎅을 짜를때는 너무 짧게 짜르는게 아니라 조금 길게 짤라서 떡이랑 싸먹을 수 있는 길이로 짜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이제 본격적으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위에서 이야기했듯이 재료도 재료지만 소스가 떡볶이 만드는 키포인트입니다. 전 종이컵이 없어서 대충 눈짐작으로 종이컵과 비슷한 컵 크기로 맞췄습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소스 만드는 방법!

-고춧가루 1컵

-설탕 1컵

-간장 1/2컵

-고추장 2/3컵

-물 1컵

 

위 소스들을 한 그릇에다가 섞어서 소스를 만드시면 됩니다. 너무 간단하죠?

 

 

제가 요리를 하다보니깐은 고춧가루랑 설탕은 이렇게 블로그에 사진을 사용하기 위해 찍었는데 깜빡하고

간장이랑 고추장은 못찍었습니다. 하지만 이런식으로 눈짐작해서 섞으면 됩니다.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저처럼 초보도 금방 할 수 있으니깐은 이렇게 간단하게 따라하시면 됩니다.

 

 

저는 소스양이 얼마나 될지 몰라서 이렇게 큰 냄비에 섞었습니다. 처음에 이렇게 양념을 섞으면서 대체

무슨맛이 날까나 생각을 했었는데 진짜 이거 내가 만든 소스 맞어?란생각할정도로 역시 백종원 선생님이 알려준 레시피 답구나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짜잔!! ㅋㅋ 소스를 완료했습니다. 소스를 완료한 후에 제가 한번 손으로 찍어먹어봤는데 와우!! ㅋㅋ백종원 님이 예전에 설탕을 굉장히 좋아하셨었자나요? 저도 처음에 설탕 1컵을 넣을 때 이렇게 많이?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매운맛과 동시에 달달한 맛이 진짜 소스 일품이였습니다.

 

 

소스를 다 만든 후에 냄비에다가 떡볶이, 오뎅, 만두를 넣었습니다. 대파, 마늘은 끊일 때 중간에 넣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 만두는 곧바로 넣은게 아니라 저는 일단 1차로 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만두를 살짝 튀겼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거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위에서 만든 소스를 다 짚어넣는게 아니라 반을 넣고서 간이 좀 밍밍하면 그때부터 조금 씩 더 넣으셔서 간을 맞추면 됩니다.

 

두번째, 물 2컵을 넣구 부족한 부분이 있으면은 물을 조금씩 더 넣으면서 맛을자신에 맛에 맞추면 됩니다.

 

 

서서히 자기 간에 물을 쪼린다음에 어느정도 조금씩 익어간다고 생각되면 위와 같이 대파와 양파를 넣고서

2차적으로 쪼리면 됩니다. 위에서처럼 서서히 쫓아한다면은 저처럼 초보자도 무리없이 맛있는 떡볶이 존맛 떡볶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 진짜 생에 태어나서 떡볶이를 처음 만들어보는데 백종원 떡볶이 레시피 따라하니 너무나 간단하고 너무나 맛있어서 이렇게 요리를 쉽고 맛있게 할 수 있구나란걸 깨달을 수 있었습니다. 저처럼 초보자지만 떡볶이 먹고싶다면은 반드시 따라해보세요!

 

 

어머님이랑 누나가 다행히 떡볶이 먹고 너무 맛있어서 칭찬도하고 너무 맛있어서 맥주도 한잔하니 너무 기분이 좋아습니다. 이런 재미로 요리를 하나 싶더라구요 내가 한 요리를 맛있게 먹어주는게 그게 요리하는 맛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