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늘어난 옷과 청바지 줄이는 방법

by 필립온 2020. 9. 2.
반응형

늘어난 옷 줄이기 방법을 청바지로 해서 한번 실험을 해봤습니다. 제가 업무 특성상 활동을 너무 자주 왔다갔다하는것도 그렇게 평소에소 자주 움직이는 편이라 옷들이 자주 늘어나기도 합니다. 한마디로 옷을 이쁘게 못 입는 스타일입니다. 그리고 체형이 엉덩이가 큰 체형이라서 어느순간 무릎쪽이라도 같이 늘어나더라구요!! 그런데 얼마전에 TV랑 페이스북에서 어떤 장인이 청바지를 줄이는 것 보고서 한번 해봐야겠다고 생각을해서 YOUTUBE 동영상도 찍을 겸 포스팅을 작성하게 됐습니다.

 

 

Chapter 1. 공병에 소주 따르기

우선 빈 통이 있으면은 거기에 소주를 따릅니다. 저는 룸메가 얼마전에 사온 섬유유연제가 있는데 거기 다 사용을해서 나머지 부분은 다른 통에 부어두고 소주를 집어넣었습니다. 과학적으로 설명하기에는 저의 지식이 없어서 모르지만 소주가섬유를 응축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주를 뿌린 후 다리미질을 하면은 그 옷이 늘어난게 다시 줄어든다고 하네요!

 

 

Chapter 2. 늘어난 옷 준비하기

저는 비교를 정확하기 하기 위해서 늘어난 청바지 2개를 준비했습니다. 첫번째 청바지는 그냥 겉에 소주를 뿌리기 방법 두번째 청바지는 안에 소주묻음 수건을 댄 후 겉에도 소주를 뿌리는 방법

 

 

 

 

Chapter 3. 옷에 소주를 뿌린 후 다리미질하기!

그래서 이렇게 늘어난 청바지에 겉에 소주만 열심히 뿌렸습니다. 그런데 과연 결과는? 처음에는 소주를 뿌리고 다리미질을 해보니깐은 뭔가 평평한게 늘어난 것 처럼 보였지만 옷을 흔들어주고 하니깐은 다시 무릎이 늘어난게 보이더라구요....

 

이렇게 다리미 질을 열심히 했습니다. 늘어난 옷에 소주를 뿌린 후에 다리미질로 뜨거운 열을 가하니간은

아마 늘어난 섬유가 이렇게 줄어드는건데 소주를 겉에 살짝살짝 뿌리는건 효과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소주를 정말 많이많이 뿌려볼꺼 아주 흥건하게 뿌려보자 생각하고 엄청나게 뿌리기 시작을 했습니다.

 

겉이 흥건하게 젖을 정도로 많이 뿌린 후 다리미질을 해봣는데 과연 늘어난 옷 줄이기 성공을 했을까요? 결과는 그렇게 100% 만족스러운 결과 실패!!

 

 

확실히 처음에 소량에 소주를 겉에다가 뿌리는 것보다는 양을 더 많이 늘려서 엄청나게 뿌리는게 훨씬 좋을 것 같더라구요! 하지만 이것 또한 저희가 원했던 좋은 방법이 아닌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룸메랑 이상하다

이거 맞는거야? 하다가 룸메가 그 장인이 나온 동영상을 핸드폰으로 검색하다보니깐은 소주 묻은 수건을 안에다가 댄 후에 소주를 겉에 뿌리고 다리미질을 해야 한다고 하드라구요..

 

그래서 두번째 방법으로 안에다가 소주를 묻음 수건을 넣은 후 실험을 해보기로 했습니다!! 단, 저희는 급한

마음에 행주 같은걸로 했으며 확실히 행주도 수건보다는 얇지만은 청바지 넣기에는 다소 큰 감이 없지 않아서 수건인데 아주 얇은 수건이 있으면 그런걸 사용하셔서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안에다가 소주에 젖은 수건을 넣고 밖에 사정없이 뿌리고 다리미질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아주 과다할 정도로 청바지가 축축할 정도로 소주를 엄청 뿌렸는데!! ㅋㅋ 과연 늘어난 옷 줄이기 방법 성공성공?!!

 

부푼 가슴을 안고 성공하고자하는 염원을 빌어 열심히 다리미질을 열심히 했습니다. 꾹꾹 눌러도보고 소주랑 같이 청바지가 말라라 하면서 다리미질도 열심히했습니다. 결과는 성공!! ㅋㅋㅋㅋㅋㅋ

 

짜잔!! ㅋㅋ 혹시나 다른 방법으로 한것처럼 안에 바람을 넣어보고 늘어난게 유지됐나 안됐나 확인을 해봤는데 확실히 펴졌드라구요!! 그래서 늘어난 옷 줄이기 성공 방법은 안에다가 흥건한 얇은 수건을 안에 넣은 후 소주를 밖에다가 엄청 뿌려서 뜨거운 다리미로 문지르기입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소주가 아무래도 옷을 수축하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소주를 아낌없이 많이 뿌리고 섬유랑 같이 흡수 될 수 있게 하는게 중요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