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나이키 운동화 세탁법 칫솔 하나로 깔끔하게!

by 필립온 2020. 9. 2.
반응형

운동화세탁 빨래방 에서 맡길려다가 돈이 아까워서 집에서 했습니다. 사실 다른 포스팅들을 보니깐은 비닐봉지에 간단하게 세탁하는 방법을 배웠는데 제가 비닐봉지가 큰게 없어서 그냥 저 나름대로 방식으로 세탁해봤습니다.

 

 

짜잔!! 제가 운동화 응근 많이 걸어다니고 신발을 막 신어서 오래되지 않는 운동화인데 이렇게 더럽고 망가지고 난리도 아니였습니다. 그래서 날씨도 좋은데 운동화세탁 한번 해야겠다 싶어서 도전을 했습니다.

원래 앞에 빨래방에 맡길려고했는데 켤레당 5,000원을 달라고해서 포기!!

 

 

구매를 하고난 후에 운동화세탁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이번에 제대로 해줄려고 합니다. 원래는 집에서 하는 가장 쉬운방법은 비닐봉지에 따뜻한 물을 넣고서 안에 세제를 넣고서 마음껏 흔들어서 묻혀두라고 해놨는데 저희집 비닐봉지가 큰게 없어서..전 그냥 안했습니다.

 

 

 

이렇게 세면대에 따뜻한 물을 담아놓고 세재를 푼 상태에서 운동화가 푹 담궈지도록 푹푹 눌렀습니다. 그렇게 20분 정도 있었습니다. 얼마나 신발을 세탁안하고 더러웠으면 20분이 지나고서는 깜짝놀랐습니다.

 

 

바닥도 많이 더럽고 진짜 옷은 한번 입으면은 무조건 세탁을해서 입는 사람인데 제가 신발에 너무 막 대했구나 싶어서 이번 계기로 다른 운동화들도 다 세탁을 했습니다. 운동화세탁 하고나니깐 왜이렇게 기분이 좋은지 세탁이 어려운건 어쩔 수 없이 빨래방에 맡겼지만 나머지는 제가 했습니다. 위와 같이 20분 동안 놔두면은 꾸정물이 쭉쭉 빠집니다. 그러면 다른 단계는?

 

 

이렇게 구정물이 쭉쭉빠지다보면은 제 마음도 시원합니다. 그리고 다음단계는 못쓰는 칫솔과 치약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다들 집에서 치약은 다 남아돌죠? 칫솔은 항상 화장실청소나 운동화세탁 에 사용될 수 있기 때문에 머리지 말고 보관하는 습관!!

 

 

물에서 꺼내서 이렇게 칫솔에 치약을 묻힌 후 쓱싹쓱싹 곳곳을 비볐습니다. 비빌때에는 우측 운동화에 있는 스티커 부분있죠? 그런곳은 주의해서 해야합니다. 운동화가 짝퉁이 아니니깐 비벼도 쉽게 떼어지진 않지만 운동화빨래방 사장님도 세탁할때 조심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나이키 부분은 살짝살짝!!

 

 

치약을 아끼지 않고 칫솔에 발라서 흰색 고무부분부터 안에 발가락쪽까지 빠짐없이 곳곳을 쓱싹쓱싹해줍니다. 너무 건성건성하면 안됩니다. 한번 할 때 제대로 빼줘야하지 않겠습니까?

 

 

운동화세탁 별거 없죠?ㅋㅋ 그냥 세제 푼 물에 20분 동안 푹 담궈놓은 다음에 구정물이 어느정도 쭉 빠지면은 칫솔에 치약을 발른 후에 위와 같이 흰색 고무부터 안에 겉 세심하게 문질러주고 난 후에 물로 행구어내면끝입니다.

 

 

 

다만 물을 행굴때 거품이 없을 때 까지 행궈야하는거 아시죠? 왜냐면은 열심히 빨았는데 제대로 행구지 않으면은 세탁을 하나마나입니다. 그래서 저는 물로 열심히 행구고 곳곳에 뽀드득 소리가 날때까지 행굽니다.

 

그래서 완성된 사진을 곧바로 찍었어야했는데 제가 세탁을 하고나서 2일을 신고서... 포스팅을 올릴려하니깐 앗!! 운동화세탁 완료된 사진을 안찍었구나하고 뒤늦게 찍었습니다. 그래도 깨끗하니 봐주세요

 

 

운동화를 너무 쎄게 신어서 아래 고무부분이 찌글찌글했지만 초반에 더러운건 없어지고 깔끔하게 흰색부분으로 변했습니다. 검정색 부분도 뭔가 흰색 껴보이지만 사진이 잘못나온건지 굉장히 깔끔해졌습니다.

 

 

위쪽 부분도 깔끔깔끔해졌죠? 아래부분은 복구가 힘들 것 같습니다. 아무튼 다른 신발들도 날씨가 좋아서 열심히 세탁을 완료했습니다. 신발이 아무래도 매일 신는거다보니 우리도 모르는 사이에 더러움을 많이

머금드라구요 그래서 한달에 한번씩은 운동화세탁 하거나 아니면 운동화빨래방 에 맡기는걸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