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원드라이브 사용법 너무나 간편하게 업무의 효율성 높이자

by 필립온 2020. 9.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Microsoft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클라우드인 Onedrive를 활용하여 모바일에서 PC로 실시간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특히 블로그를 하면서 핸드폰 사진을 PC에 옮겨야 할 일들이 많은데 카카오톡 또는 메일로 옮기면 2번 일을 해야하는데 Onedrive를 활용하면 한번에 실시간으 올릴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구요!

우선 Onedrive를 PC 및 핸드폰에 App을 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둘다 설치했다는 전제하에 글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폴더 만들기

 

 

 

폴더만들기는 우선 사진을 올려놓고나서 PC에 가서 폴더를 생성한 후 사진을 정리하셔도 좋긴 하지만 미리 폴더를 만들어서 해당 폴더에 업로드를 한다면 또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전 Onedrive파일에 '블로그-작성전' 폴더가 별도로 있어서 거기에 원하는 주제 이름을 선정하여 만듭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어떤 주제로 글을 썼는지 확인하기 위해 '키워드_가게이름'으로 저장을 하는데요 만약에 이렇게 저장을 해두면 나중에는 다른 키워드로 또 잡을 수 있기 때문이죠!

 

 

 

두번째, 원하는 사진 업로드하기

 

 

 

아까처럼 우측 상단 버튼을 누르면은 폴더 만들기가 아닌 '업로드'를 클릭을 합니다. 업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사진 및 동영상이 나오는데 클릭 한 후 자신이 업로드하기 원하는 사진을 선택한 후 완료를 누르시면 자동적으로 업로드가 됩니다.

 

 

업로드 상황은 하단 바를 보시면은 파일 업로드 중이라고해서 진행표시가 나오고 완료가 되면 업로드 완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제가 실제 사용을 해보니 업로드 할 때 App을 꺼놓으면은 업로드가 중지되는 것 같더라구요!

 

 

 

PC 폴더 확인하기

 

 

 

PC에도 Onedrive를 설치했다면 이렇게 모바일로 만든 폴더, 모바일로 업로드한 사진이 들어갑니다. 그럼 이 사진을 블로그에 업로드 한 후 편하게 글을 쓰시면 됩니다. Onedrive 사용법 및 동기화 어렵지 않죠?

 

 

블로그 글 쓰기

 

 

 

평상시대로 컴퓨터 폴더 사용하든 업로드 된 사진을 활용해서 포스팅을 올리시면 됩니다. 핸드폰 사진 번거롭게 여러차례 이동하지 마시고 이렇게 실시간 업로드 활용하셔서 편리한 글쓰기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