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새희망홀씨 대출조건 및 취급은행 총 정리

by 필립온 2020. 9.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은 분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출이 예전에는 남일 같다고 생각했지만 어느덧 결혼을 준비하다보니 남일 같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최근에 대출에 대해서 많은 관심이 있게 됐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은 2010년 11월 8일(월)에 출시 됐으며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소득이 적거나 신용이 낮아 은행에서 대출받기 어려운 계층을 위해 별도의 심사기준을 마련하여 대출해주는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입니다.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32

기타서비스 사회적기업 지원내용, 인증절차와 대부업체 조회, 금리비교 등 다양한 조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www.fss.or.kr

 

새희망홀씨 더 알아보러가기

 

새희망홀씨 대출조건은?

대상은 성실상환자, 사회적 취약계층(기초생활수급권자, 한부모가정, 다자녀가정, 다문화가정, 만 60세 이상 부모부양자, 청년층(만 29세 이하), 고령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등), 공신력 있는 금융기관에서 이수한 자에 대해 금리우대입니다.

 

지원사항 정리

-대출금리 : 연 10.5% 이하(은행별로 금리가 조금씩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은행별 자율 결정

-운영기간 : '25년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하오니 2025년 이전에는 신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긴급생계자금 : 새희망홀씨 이용자 중 1년 이상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5백만원 내에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대출조건 및 신청자격은?

연소득 3천 5백만원 이하인 분들은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하며, 신용등급이 6~10등급인 경우에는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인 경우에만 새희망홀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체적인 대출가능여부는 '신청자의 소득, 금융채무불이행 여부 및 기존의 빚이 얼마나 있는지'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은행이 심사하여 결정하기 때문에 직접 해당 은행을 가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다른 대출에는 무엇이 있을까?

 

 

대출금리수준은 어느정도?

연 6%~10.5% 수준이나 은행이나 대출 신청인의 신용등급, 부채 상황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평균적으로 저 정도 범위의 금리수준이며 은행에 직접 문의하셔서 현재 자신의 상항을 살펴보시고 대출 금리를 정확히 확정시키시면 됩니다.

 

대출 한도는?

새희망홀씨 대출조건에 따른 대출한도는 최대 3천만원까지 지원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참고해야 할 점은 최대 3천만원이며 자신의 소득, 금융채무불이행 등의 여러 요소에 따라서 대출한도가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취업 은행

취급은행 국민, 우리, 신한, 하나, SC, 씨티, 농협, 기업, 수협, 부산, 대구, 경남, 광주, 전북 제주)입니다. 콜센터 및 영업점에 문의를 하셔서 새희망홀씨 대출 관련 문의를 드리면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Q. 소득이 없어도 '새희망홀씨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요?

A. 일정한 소득이 없으면은 대출 승인이 나지 않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일정 소득을 입증할 수 있는 재직증명서 또는 근로소득 명세서 등 증빙이 필요합니다. 다만 소득이 없음에도 일부 은행의 경우에는 국민연금이나 건강보험료를 일정기간 납부하고 있다면 해당 증빙을 통해 추정소득을 인정하여 대출을 해주는 은행도 있기 때문에 가까운 은행에 가서 상담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Q. 성실하게 상황을 하면 추가적인 혜택이 있을까요?

A. 해당 상품을 사용하다가 1년 이상 성실하게 상황을 하시면은 5백만원 범위 내에서 긴급생계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 이상의 테스트 기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한 대상으로 0.1~2.0%p 추가적인 금리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성실하게 대출을 상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