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안동소주 일품 40도 골드 가격 알아봅시다!

by 필립온 2020. 9.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동소주 중에서도 고급소주인 안동소주 일품 40도 골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해당 소주는 2015년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에서 대상을 받은 제품으로 프리미엄 소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종은 증류식소주이며 도수는 40%정도의 높은 도수기 때문에 술을 잘 못먹는 분이라면 멀리해야 할 제품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안동소주 일품 40도 골드 제품은 안동소주 제조방식으로 빚은 술로 오크통에서 한번 더 숙성을해서 브랜딩을 한 고급소주입니다. 2016년에는 세계적인 권위의 주류품평회 몽드셀렉션에서 금상을 수상한 제품인만큼 술 품질은 공식적으로 인정할만 하겠죠?

 

안동소주 더 알아보러 가볼까요?

 

가격대는 얼마를 할까?

네이버 쇼핑몰 기준으로 해당제품 가격은 5%할인인 29,450원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고급소주 경우에는 50,000원대가 넘어가는거에 비해서 500ml기준으로 3만원 아래대라는거는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품진로, 화요가 아닌 고급소주인데 가성비 좋은걸 원한다면은 안동소주를 추천드립니다.

 

안동소주는 어떤 소주인가?

40도라 독한 술이지만 깔끔함을 잡아주는 안동소주입니다. 안동소주가 일품인 이유가 안동에서 직접 재배한 쌀로 술을 만들기 때문에 퀄리와 신선함을 더욱 유지할 수 있는 비결입니다. 미국에서도 큰 인기를 얻는 제품이기 때문에 미국에 수출을하는 코리아 월드 제품입니다.

 

 


저도 예전에 군대 전역 후 가이드를 했을 때 안동에 갈 일이 있었는데 안동찜닭에 안동소주를 마셨는데 아직도 그 맛있는 맛을 잊을 수 없었습니다. 독하지만 깔끔한 소주이기 때문에 기분좋게 취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은 안동소주 한잔 걸치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한가지 재미난 이야기를 해드리자면은 우리나라는 언제부터 소주를 만들어먹은지 아세요? 전래된 것은 고려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는게 페르시아에서 발달한 증류법이 원나라와 만주로 거쳐 우리나라로 들어왔다는게 정설입니다. 이때는 고급주로 일부 특권층들이 마시는 소주였지만 시간이 지나고서 누구나 마실 수 있는 대중화 시대가 될 수 있었습니다. 또한 1905년 전에는 주로 서울 공덕동, 마포, 동막 부근에서 가내 수공업 형태로 제조되서 대중에게 판매를 했다고 합니다. 이상 안동소주 일품 40도 골드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