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영화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 웹툰을 해석한 해석(성아라는 누구?)

by 필립온 2020.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넥플릭스에서 한창 핫하게 홍보를하고 있는 보건교사 안은영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끔 쉬는날이면은 넥플릭스를 보는데 대문짝만하게 있길래 볼 것도 없고 심심해서 틀어봤는데 예고편이나 내용이 굉장히 흥미로운 소재인 것 같아서 좀 더 재미나게 영화를 보기 위해 영화에 대한 해석 및 백그라운드를 조금 살펴보려고 한다. 총 6부작으로 편성은 넷플릭스에서 만들고 원작소설에서 내용을 가져와서 만든 작품입니다.

 

여기서 나오는 주인공 안은영은 평범한 이름을 가졌지만 남들이 볼 수 없는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볼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인간입니다. 운명 자체가 남을 돕기 위해 태어난 운명을 지녔으며 새로 부임한 고등학교에서 심상치 않은 미스터리를 발견하게 되는데 한문교사 '홍인표'와 함께 풀어나가는 이야기입니다.

 

넥플릭스 보건교사 안은영 보러가기

 

나오는 주인공은 누구인가?

홈페이지에 나온 출연진으로는 총 3명의 인물이 나옵니다. 정유미, 남주혁, 문소리 입니다. 그렇다면 각각 배우들이 어떤 인물로 나오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정유미(안은영 역할) : 학교 보건 선생님이자 퇴마 능력을 가지고 있는 인물입니다. 학생들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퇴마능력을 열심히 사용하고 한문선생 홍인표 선생과 열심히 학교를 지키면서 싸우는 주인공 역할을 합니다. 

 

남주혁(홍인표 역할) : 학교 설립자의 손자이자 학교를 물려받을 금수저이자 선한 기운을 가진 인물입니다. 정유미에게 많은 기운을 주며 실제 강한 괴물을 무찌를대에도 홍인표 손을 잡아 강한 에너지를 받아 큰 적을 무찌르기도 합니다.

 

문소리 : 정유미를 학교에 소개해준 사람이자 정신적인 지주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쯤에 실체가 나타나는 반전이 인물입니다. 학교를 탐하기 위한 무리 중 1단체에서 소속된 사람입니다.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에 대하여

정세랑 장편소설인 보건교사 안은영 원작을 읽어보진 못했지만 책에 대한 설명을 조금 적어 보자면 '특별한 것 없는 직업과 평범한 이름의 안은영은 보통 보건교사가 아닙니다. 여러 복들 중에 일복 하나는 타고났는데 퇴마사의 운영을 받아들이고 살고 있습니다. 여기에 사립 M고의 한문교사이자 학교 설립자의 후손인 홍인표에게 흐르는 거대한 에너지는 안은영이 학교에 미스테리 사건들을 풀어나가는데 필수적인 영양제 역할을 하는데 과연 안은영과 홍인표는 어떤 케미를 보여줄까? 이 둘이 모여 시너지효과를 내서 더 강한 에너지를 만들어내고 학교에 기이한 현상들을 풀어나가는데 그들의 썸(SOME)은 어떻게 마무리 될까?

 

 

보건교사 안은영 줄거리 내용

퇴마의 능력을 가지고 있는 안은영은 새롭게 부임한 학교에서 이상한 기운을 느낍니다. 승권이라는 친구가 갑자기 목덜미에 따끔한을 느끼고 젤리가 박힌 이후 더욱 이상한 낌새를 느낀다. 그리고 그 친구를 찾던 잠겨있던 지하실에 분홍색 젤리의 흔적을 발견하고 지하에 내려가니 지하에는 사람에게 해를 가하는 젤리 영혼 투성이 였다. 이런 망령들을 퇴마하는 도중에 홍인표를 만나게 되고 홍인표는 퇴마를 하고 있는 안은영을 보게 된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 눈에 보이지 않는 젤리를 퇴치하는 모습을 본 안은영을 굉장히 이상하게 본다.

 

아무튼 그렇게 학생이 아픈 원인이 지하실에 있다고 생각하고 그 둘은 더 깊은 지하실로 이동하게 되는데 홍인표에게 강력한 선한 에너지(악령들이 닿으면 다 전멸하는 에너지)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안은영은 그 모습에 한눈에 반하고 만다. 

 

 

아무튼 그렇게 지하를 내려가보니 위에 사진과 같은 미스테리한 공간이 발견됐고 홍인표의 호기심으로 그 돌을 들여올려 걷어내니 갑자기 아이들이 쓰러지고 쓰러진 아이들이 갑자기 일어나 좀비처럼 웃으며 뛰면서 옥상으로 뛰어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돌에 내용을 살펴보니 '옛부터 이 연못은 정인을 잃은 젊은이들이 몸을 던지던 곳이었으나 최근 그 수가 걷잡을 수 없이 늘어나고 자살을 위장한 타살시실이 버려지는 등의 폐단이 있다. 게다가 시신을 뜯어먹은 민물고기와 두꺼비, 도마뱀 등의 살이올라 극성이다. 그래서 관에서 명을 내려 흙으로 못을 메우게 했다. 인육의 맛을 봐 살이 찐 것들은 목구멍을 횃불로 지져 죽일 수 있었다. 이렇게 지하에 못된 기운을 봉인시키는 장소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고 이러한 안좋은 기운 때문에 학교에 안좋고 기괴한 미스테리 사건들이 발생하는걸 알게 됐습니다.

 

아무튼 이렇게 홍인표와 안은영은 학교를 지키기 위해서 여러가지로 싸우는데 2개의 단체에서 이 학교에 있는 기운을 장악하기 위해 시시탐탐 노리고 있었고 이러한 학교를 지키기 위해서는 두명의 의인이 필요했던 것입니다. 모든 줄거기를 이야기하면은 재미 없기 때문에 안에 있는 내용들은 직접 보시면서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막 엄청 재미나고 그러진 않습니다. 그냥 소소하고 유치하고 재미나게 볼 수 있는 정도랄까요?

 

젤리는 무엇을 의미할까?

영화에서 보면은 아버지가 새 어머님을 만났을 때 손에서 나온 끈쩍한 흰색 액체, 학교에서 썸을 타는 남녀과 손에 맞 닿는 끈적한 흰색 액체 흰색액체는 아무래도 서로 호감이 있을 때 나타나는 액체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지하실에 있는 분홍색 기분나쁜 액체는 기운이 좋지 않는 액체 등 그 상황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기 때문에 그 상황에 맞게끔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성아라는 누구?

여기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배우가 있의 바로 보건소에 단골 학생 '성아라'입니다. 성아라는 2003년생으로 이엘라이즈 소속에 있는 배우입니다. 영화 초반에 해파리로 불린 인기많은 학생으로 나옵니다. 수수한 미모에 개성이 강한 얼굴을 가진 배우로 이번 영화를 계기로 많은 콜이 올것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