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영화

그시절우리가좋아했던소녀 줄거리결말 및 OST소개

by 필립온 2021. 5. 2.
반응형

대만영화 추천 하려고합니다. 안녕하세요 베르동체입니다. 영화를 매우 좋아하는 사람으로써 매주 꼬박꼬박 영화를 보곤합니다. 그 중 어느 나라 영화를 가장 고집하냐고 물어본다면은 전 단연 대만영화를 추천한다고 말합니다. 이전에 나의소녀시대 대만영화를 알려드린적이 있습니다.

 

 

우선 이 영화는 어릴 적 풋풋한 사랑 이야기를 그렸습니다. 남자 주인공은 '커징텅' 여자 주인공은 '션자이'입니다. 션자이는 다들 중고등학교 때 공부도 잘하고 얼굴도 이쁜 친구들 있죠? 그리고 딱 선생님에게 사람받는 모범생이라면은커징텅은 고등학교 때 까불까불하는 친구입니다.

 

 

 

하지만 어느날 선생님이 션자이에게 커징텅을 맡아서 공부도 시키고 옆에서 챙겨주라고 합니다. 처음 션자이는 까불까불 거리는 문제아를 케어하기 매우 싫어했지만 선생님에 명령이기에 어쩔 수 없이 앞뒤로 자리에 앉으면서 챙길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지만 모든 연인들은 어쩌면 자기와 반대되는 사람에게 끌린다는게 맞는건지 모르겠습니다. 처음에는 그렇게 앙숙같은 두 관계가 나중에는 연인으로 발전이 됩니다. 그 시작점을 알린건 션자이가 책을 안가지고 올 때 커징텅이 대신 책을 주고 벌을 대신 받게됩니다. 그 이후에 서로의 마음을 열기 시작합니다.

 

 

이 영화를 보면서 느낀게 있다면은 두 주인공이 참 이쁘고 아름답게 사랑을 하는구나라고 느꼈습니다.

특히 가장 감명깊었던 장면은 서로 시험 내기를 하는데 그 시험 내기 결과 서로에 귀엽고 이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대만영화 추천 하고싶은 이유는 참 순수한 영화를 잘만드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위 사진을 보면은

커징텅이 머리를 민거 보이시죠? 시험 내기에서 져서 머리를 밀어버렸습니다. 원래는 커징텅이 이기면은

션자이가 머리를 묶기로 했는데 내기에 이겨도 머리를 묶고 그 소원을 들어주더라구요 위 사진은

그런 여자를 보고서 반한 모습입니다.

 

 

 

서로 공부를 하면서 서로의 마음을 공유하고 서로를 바라모며 애틋하게 쳐다보는 이 장면은 괜히 마음을 찡하게 만듭니다. 이 영화에서 나온 노래중에 Childish(Hai Zi Qi)라는 노래가 있습니다. 멜론에도 있는 노래인데 꼭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위에 번역이 된 YOUTUBE 영상이 있는데 한번 보세요! 뭔가 한국말로 들으니깐은 더욱 와닿는 것 같습니다. 대만영화 추천 할 만 하죠?

 

 

이 장면이 바로 션자이 대신 커징텅이 벌을 받는 장면입니다. 이때부터 션자이에 마음이 열리기 시작을 했습니다. 또한 커징텅이 내민 책에는 션자이에 이야기들이 있었는데 사랑 고백 비슷한 문구들이 있었기에 그걸보며 마음을 더 열었던거죠

 

 

하지만 영화 후반부로가면서 아름다운 추억대신 점점 멀어져가는 연인을 볼 수 있습니다. 서로가 원하는 마음은 엇갈려가고 점점 오해의 골은 깊어갑니다. 마지막쯤에는 결과가 있으니깐은 마지막 결과를 모르고싶은 사람은 스크롤을 내리면 안됩니다! ㅋㅋ 왜냐면은 해피엔딩, 새드엔딩인지는 알면 재미없자나요!! ㅋㅋ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는 어쩌면 결혼할 때 될 나이에 보면은 좀 더 깊게 느끼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사랑은 하지만 보낼 수 밖에 없는 그런 마음도 묻어있구요 사랑하는 사람을 나 아닌 다른 사람에게 보냈을 때 그 애절한 마음도 느낄 수 있게 만들더라구요! 대만영화 추천 이유는 위에도 이야기했지만 참 따뜻하게 영화를 잘 만들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결국 커징텅에 연인 션자이는 자기가 아닌 다른 사람과 결혼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 장면은 조금 비현실적이긴하지만 커징텅이 아직도 션자이를 많이 사랑하고 있다는 걸 입증합니다. 웃긴장면이지만 한쪽으로는 매우 아련한 장면으로 다가왔습니다. 옛 사랑을 느끼고싶고 가슴이 따뜻한 영화를 보고싶으면 대만영화 추천 '그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 해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