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메모장 글씨크기 제목, 머리말, 부머리말, 본문 설정하기

by 필립온 2020. 12.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메모장 글씨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실 전 가장 불편한 것 중 하나가 메모장에 글을 쓸려고하면 처음에 큰 글씨게로 제목을 입력하라는 듯한 설정값이였습니다. 전 딱히 제목을 넣을 필요는 없고 그저 편하게 메모를 하고 싶었을 뿐인데여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메모장에 글을 쓸 때 첫 텍스트를 넣었을 때 설정값을 변경해서 아이폰 메모장 글쓰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는 제가 메모장을 킨 후에 글을 입력할라고 하는건데 '아이폰 메모장 글씨크기' 부분은 설정값이 처음에 제목으로 설정해하라고 되어있기 때문에 글씨가 크게 보이는 겁니다. 그럼 이 값을 어떻게 변경할까요?

 

 

우선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서 아래로 쓱쓱 내리다보면은 '메모'가 있습니다. 메모에 들어가면은 '새로운 메모 시작 스타일'이라고 있는데 이게 무엇이냐면 메모장에 글씨를 처음 쓸 때 어떤 텍스트 스타일로 작성할 것인지 설정값을 뭘로 할것인지를 물어보는 곳입니다. 종류에는 총 4종류(제목, 머리말, 부머리말, 본문)이 있구요 크기순으로 보시면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굳이 처음 텍스트 부분이 클 필요 없이 본문과 자유롭게 어우리는게 좋기 때문에 '본문'으로 설정을 했습니다. 본문으로 설정을 했을 때 아이폰 메모장 글씨크기는 어떨까요? 위에 사진으로 보여드리는것처럼 처음부터 본문 크기로 자연스럽게 어울리는걸 볼 수 있습니다.

 

 

머리말, 부머리말의 글씨크기를 비교하기 위해서 한번 테스트로 보여드리면 위에 사진과 같습니다. 제목, 머리말, 부머리말 자체가 볼드체로 되어있어서 글씨가 큰걸 볼 수 있죠? 자신이 원하는 텍스트 스타일을 알아서 아이폰 메모장 글씨크기를 변경하셔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