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KT리모컨 페어링 고장났을 때 확실한 해결방법은?

by 필립온 2021. 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KT리모컨 페이렁 고장이 났을 때 확실하게 고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어느날 갑자기 TV전원, TV음량 위쪽은 버튼이 먹히는데 아래쪽 버튼은 안먹히더라구요! 즉, 세탑박스와 리모컨이 연결이 안된다는 의미라고 보시면 됩니다.

 

 

심심함을 달래기 위하여 편성표를 보고서 내가 원하는 TV프로그램을 봐야하는데 아예 눌르지가 않았습니다. 주말이여서 고객센터는 전화를 받지 않고 도대체 어떻게 KT리모컨을 고쳐야할지 고민을 하던 도중에 검색을 해보니 리모콘 뒤쪽에 페어링을 새롭게 시도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리모컨 배터리쪽을 열어보니 위와같이 설명이 되어있었습니다. 일단 리모컨과 셋톱을 연결하는 방법을 한번 더 설명드리겠습니다. 

 

 

1. TV전원 + 확인을 동시에 3초를 누르면은 리모컨 LED부분이 빨간색으로 바귑니다.

2. TV가 꺼질때까지 천천히 채널 위에 버튼을 눌러줍니다. (한번 누르면 안꺼진던데 여러번 누르면 꺼집니다. 단 누를 때 천천히 한번씩 눌러줍니다)

3. 확인을 누르면 끝!

 

 

위에 방법은 KT리모컨이 세탑박스랑 연결이 되지 않았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결론적으로 해결이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세탑박스 전원을 뽑은 후 다시 꼽으면은 프로그램을 다시 읽으면서 리모컨이 자동으로 연결 또는 연결이 안됐다면 연결하라고 안내문구가 나옵니다. 안내문구대로 따라하다보면은 TV가 Reset이 되고 언제그랬냐는듯 다시 리모컨이 작동합니다. 

 

역시 옛말에 TV가 안나오면은 껐다 키거나 한대 비스듬하게 치면은 작동한다고 하는데 그 중 껐다 키는 방법이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페어링 작업 자체는 제가 10번 이상을 했는데도 안되기 때문에 가장 확실한 방법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KT리모컨 고장났다고 당황하지마시고 페어링 방법 제가 알려드린대로 재부팅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컴퓨터가 안되면은 재부팅하는 원리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