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에버노트 자동결제 취소하는 방법 어렵지 않아요

by 필립온 2021. 1.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일을 여러개하다보니깐 업무를 통합시킬만한 시스템이 필요해서 처음으로 사용했던 프로그램에 바로 '에버노트'입니다. 동기화도 워낙 잘되고 공유도 잘되기 때문에 사용을 했고 또 얼마전에는 네이버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옮기는 과정에서 DB를 저장하기 위해 에버노트를 프리미엄 등급으로 올렸었습니다.

 

하지만, 작업이 다 끝나고 다른 여러가지 좋은 프로그램도 많고 에버노트의 한계는 텍스트로는 넣기 좋지만은 응근히 대용량의 자료를 넣고 편집하기에는 좋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자료를 넣는 곳은 Onedrive, 문서를 하거나 유동적으로 자료를 공유해야할 때에는 Google 드라이브로 변경을 했습니다. 그런데 저도 모르게 매달 에버노트 금액이 매달 6,164원이 빠져나가고 있다는걸 최근들어 알게 됐고 빠르게 에버노트 자동결제 취소를 해야겠다 생각했습니다.

 

 

취소방법

우선 에버노트 프로그램을 여시면은 우측 상단에 '도움말'이 있는데 도움말에 '내 계정 페이지로 이동'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그곳을 누르면은 에버노트 나의 계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홈페이지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서비스 등급과 구독관리라는 곳이 나오는데 구독관리를 누릅니다. 

구독관리에서는 현재 Account level(등급), patment Method(지불 방법), Billing Period(결제 주기), Billing Adress(청구 주소), Billing history(결제일)을 볼 수 있고 내가 언제 결제가 진행되고 얼마 금액이 결제가됐는지도 한눈에 알 수 있습니다. 전 다른 프로그램으로 돈도 나가는데 이걸 취소안해도 약 4개월간 방치를 했으니 총 24,000원의 생돈이 나가는 것이였습니다.

 

내역 맨 아래보면은 'Cancel Your Evernote Subscription'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누르면은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구독 취소버튼을 누르면은 '베이직으로 다운그레이드'라고 나옵니다.

 

 

현재 프리미엄에서 금액을 내지 않고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베이직으로 다운그레이드' 버튼을 누르면은 왜 프리미엄 유지를 취소하는지에 대한 객관식 버튼과 함께 Cancel subscription을 볼 수 있고 이건 뭐 에버노트쪽에서 통계자료로 사용하기 위핸 객관식 버튼인만큼 아무것도 누르고 Cancel버튼을 누릅니다. 그렇게 누르면 You've Selected Evernote basic이라는 문구와 함께 취소가 완료되고 에버노트 자동결제 취소가 완료가 됩니다.

 

전 이제 6,000원을 아꼈으니 제가 사용하는 구글드라이브 200GB(3,700원)에서 6,000원에 금액을 대략적으로 더한 2TB 용량으로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은 200GB가 충분하니 놔두고 나중에 용량이 모자르면은 업그레이드 해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