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인스타그램 리그램 방법 및 어플추천

by 필립온 2021. 1. 3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리그램 하는 방법 및 어플을 조금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가 최근에 인스타그램 관리를 맡게되서 사람들에게 피드 승낙을 받고 리그램을 하면서 계정을 키우고 있습니다. 제가 여러 리그램 어플을 알아보는 도중에 광고는 꽤 많이 나오긴하지만 그래도 무료로 쓸만한 어플을 추천드리고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한번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 어플을 검색을 하면 진짜 많은 어플들이 나오는데 그 중에서 제가 선택한 어플은 바로 '리그램 - 리포스트'라는 어플입니다. 별점 4.5에 9.5천명이 다운을 받는거라 신뢰도가 조금 있을려나하고 선택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리그램 어플 사용방법

 

1. 우선 어플로 들어가면은 우측 상단에 인스타그램 로고 모양이 나옵니다. 인스타그램 로고모양을 클릭을 하면은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게됩니다.

 

 

2. 내가 리그램할 피드 우측 상단에 간 후 링크복사를 누릅니다. 

 

 

3. 그렇게 좌측 상단에 보면은 '리그램'이라고 리그램 어플로 다시 복귀를 하게되면은 시계모양의 진행로딩 이미지와 함께 Completed하면서 리그램 피드에있는 사진들을 끌고 오게 됩니다. 이 사진 중에서 내가 원하는 사진을 클릭합니다.

 

 

4. 하단에 Repost라고 누르면은 '복사, 이미지 저장, 연락처에 지정, 프린트, Goodnotes에서 열기, 공유 앨범에 추가, 시계 페이스 생성, 파일에 저장' 있는데 저능 한번 더 이미지를 꾸미기 위해서 '이미지 저장'을 눌러서 앨범에 저장을 합니다.

 

 

 

5. 저장을 하게되면은 위에 사진처럼 우측 하단에 계정이름과 함께 사진이 저장이 됩니다. 그럼 이 이미지를 조금 더 맛있게 보이기 위해서 편집을 할겁니다. 출처 인스타그램 @muk_jerry 입니다. 여기까지가 인스타그램 리그램 어플 및 하는 방법입니다. 굉장히 쉽죠?

 

아이폰으로 이미지 편집하는 방법

사진 이미지를 조금 이쁘게하는 여러 어플들이 있긴하지만 저는 아이폰 자체 편집기능을 사용해서 사진을 조금 더 선명하게 독보이게 합니다. '밝기, 채도, 색 선명도, 선명도, 비네트' 총 5가지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진의 색감을 더욱 밝게 표현하기 위해서는 밝기부터 밝아야 합니다. 밝기에 가서 너무 강하게 밝게하지마시고 적당한 정도로 밝기를 올린 후 채도에 가서 색상을 조금 더 찐하게 만들어줍니다. 아무래도 음식이나 풍경은 색감이 중욯나거 다들 아시죠?

 

 

다음으로 채도를 했다면 채도에 대한 색상의 선명도를 조금 높여주기 위해서 색 선명도를 살짝 올려주시고 여기서 선명도까지 올려주면은 이미지가 찐하게 변합니다. 그렇게 되면은 기존에 밋밋한 사진이 조금 색상이 진해보이게 나옵니다.

 

 

마지막으로 비네트 부분을 올려주시면 완성! 비네트는 바깥부분을 조금 어둡게 만들고 가운데 사진을 조금 더 찐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좀 더 사진이 집중도 있어 보인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렇게해서 비포/에프터 사진을 보면은 좌측에 조금 어둡고 색감이 없는 사진이 우측에 보면은 진한 색감의 맛있는 사진으로 미묘하게 바뀐걸 볼 수 있습니다. 어플도 좋긴하지만 이렇게 내가 원하는 색감을 미묘하게 바꿀 수 있으니 일석이조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