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정수리 탈모 초기사진 및 확인법 3가지를 알아보자!

by 필립온 2021. 3.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수리 탈모 관련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전 원래 눈썹부터 머리숱이 굉장히 많은 사람인데 어느날부터 머리숱이 얇아지고 없어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어서 미용실에 가보니 정수리쪽이 조금 빈 것 같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미용사에게 사진을 찍어달라해서보니 확실히 빠진 부분이 보이는겁니다. 

 

https://veredongce.com/저장소/570

 

 

예전에 제 친구가 원형탈모가 왔을 때 측은하기도 하지만 진친으로서 많이 놀리기도 했었는데 막상 제가 그런 초기증세가 오니 괜히 걱정되더라구요! 그때부터 단백질부터 콩도 자주 먹으면서 관리를 해야겠노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그렇다면 정수리 탈모 초기사진 및 확인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수리 탈모증상 확인법

우선 정수리 탈모 초기증상을 쉽게 알 수 있는 방법은 (1) 머리를 감고나서 수채구멍에 자신의 머리카락이 얼마나 빠졌는지 살펴보고 수건을 가볍게 털어낼때 빠지는 머리카락 숫자를 한번 봐야 합니다. 

원래 자연적으로는 이렇게 떨어지는 머리카락이 약 20~30가락 정도인데 만약에 눈에 띄게 머리카락이 빠지는게 보인다면은 탈모를 의심해봐도 좋습니다.

 

또흔 (2) 거울로 정수기 부분의 두피를 봤는데 두피가 드러나 보일 경우에는 초기 증상을 봐야하는데 정수리 부위의 두피가 하얗게 보인다면은 탈모 증상이 나타났다고 의심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3) 제 경험상 이야기드리는건데 저도 점점 머리카락에 힘이 없고 얇아져보이는걸 제가 눈에 띄게 볼 수 보이더라구요! 이럴 경우에는 정수리 탈모증상을 조금은 의심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탈모가 일어나는 원인은?

통계적으로 대한민국 남성형 탈모의 70%이상은 유전형입니다. 실제 탈모가 많은 집안을 보면은 친가 또는 외가쪽에 탈모 있거나 조상 중 누군가가 탈모가 있거든요! 다음 30%는 스트레스나 다른 기타 원인으로 인하여 발생한 탈모일 수 있습니다. 특히 파마나 염색으로 시술을 자주하는 분 또는 지나친 음주로 인한 체력저하, 흡연과 모발을 자극할 수 있는 모자처럼 두피에 악영향을 주는 것이 있습니다. 아 추가적으로 두피열이있습니다. 두피에 열이 많은 사람들이 모근에 영향을 줘서 탈모를 일으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에는 열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을 한번 찾아봐야겠죠?

 

정수리 탈모 초기사진

아래는 정수리 탈모 초기사진입니다. 다만, 한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자신이 핸드폰으로 찍으면은 화면이 밝아서 유독 심하게 탈모증상이 보일 수 있습니다. 일단은, 플래쉬가 없거나 빛이 없는 곳에서 찍는게 가장 정확하고 남들이 직접 봐주거나 가장 정확한건 병원에 내원하셔서 진단을 받아보는게 제일 좋겠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