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삼쩜삼 환급후기 및 수수료 정리와 사기가 아닌 이유

by 필립온 2021. 3.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5년전 떼인 세금도 지금 바로 환급한다는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삼쩜삼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복잡해서 잘 몰라서 못 받았던 5년치 내 세금을 삼쩜삼이 받아준다고 하는데 도대체 어떤 시스템인지 한번 알아보고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환급액 조회 신청자가 2,165,016명, 1인당 평균 환급액 126,233원, 총 환급액 315.4억이라고 합니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외 4개사에서 총 65억 투자유치, KDB산업은행 외 7개사에서 총 29억 투자 유치, 과학기술정보부 K-global에서 300 선정, 세무·회계 지원 서비스. 누적 이용자 수 61.880명, 누적 관리 금액 29.2조라고 합니다.

 

 

 

삼쩜삼이 사기가 아닌 이유

 

당신은 종소세 신고를 하지 않았습니다.

소득은 높지 않은데 종합소득세 신고를 안하는 사람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실제 조사를 해보니 3천명 중 무려 60% 이상이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지 않은 것입니다. 즉, 소득의 3.3% 원천징수하고도 금액이 크지 않아서 복잡할거라는 생각에 신고를 하지 않으니 당연히 환급이 없는 것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태어나서 사실 종합소득세를 신고해 본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삼쩜삼은 자비스가 만들었습니다.

삼쩜삼은 인공지능 경리 시스템으로 유명한 '자비스앤빌런즈'가 만든 서비스 입니다. AI(인공지능) 경리란 쉽고 체계적인 세무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플랫폼인데 KDB산업은행·캡스톤파트너스·프라이머 등에서 인정받아서 총 42억원의 투자를 받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K-Global 300에서 선정된 플랫폼인만큼 신뢰가 있습니다.

 

세무사가 직접 해결합니다.

삼쩜삼에서 내 환급금을 신청하면은 선정된 세무사가 직접 검토한 후 종합소득세 신고를 대행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무료로 세액계산을 받고 최대로 환급받을 수 있도록 돕는거죠. 그 과정 속에서 아이디 가입 및 홈택스 연동이 필요합니다.

 

 

삼쩜삼 환급후기 공유

후기를 위해서 저도 직접 환급액을 조회해봤습니다. 해당곳에 번호를 입력하니 홈택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요청했습니다. 홈텍스 아이디 비번을 주고 '내 환급액 조회하기'를 누르니 아래와 같이 296,426원이 떼인 세금이고 5년간 신고하지 않은 주식회사 어쩌구 저쩌구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엥? 뭐지하면서 환급받으러가기를 클릭했습니다.

그렇게 지금 환급받으러가기를 누르니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 하라는 창이 나와서 로그인을 해봤습니다. 로그인을 하니 담당자가 배정 중입니다라는 안내문과 함께 예상 환급액을 계산 후 알림톡으로 안내한다고 나옵니다. 그래서 한번 기다려봤습니다.

 

그렇게 세금리포트가 나오는데 제가 떼인 세금이 296,426원입니다. 환급 대상 연도가 2016년, 2017년, 2019년이네여! 여기서 삼쩜삼 수수료는 41,000원입니다. 제가 환급받는 금액에 수수료 범위가 약 13.8%입니다. 여기서 이제 의심을 하기 시작할겁니다. 이거 수수료 41,000원 내고 사기 먹는거 아니야?라는 생각을 할 수 있는데 위에 보면은 100% 환불 보장이 가능하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전 의심이 많은 사람이지만 포스팅을 위해서 결제를 진행해보겠습니다!

 

위에처럼 홈텍스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한 다음에 '나의세무대리 수임동의'를 해야지만 한결세무사무소라는 곳에서 나의 정보를 가지고 환급을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동의를 누른 후 다음을 하면은 '고객님의 신청 정보를 확인 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업무처리시간 09:00~24:00라고 뜹니다.

 

만약에 환급금이 성공한다면은 전 296,426원(환급액) - 41,000원(수수료)으로 생각지도 않은 255,426원이 통장이 들어오게 되는 겁니다. 위에처럼 카톡으로도 세무 담당자인데 종합소득 환금세액이 296,425원입니다라고 알려줍니다.

 

 

그렇다면 환급금은 언제 입금될까?

신청을 했다해서 곧바로 환급이 되는 것은 아니구요 기한 후 신고는 정기신고와는 다르게 관할 세무서의 확인 후 확정이 됩니다. 환급은 최소 2주~최대3개월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관할세무서는 과거의 소득내역, 증빙 등 신고 내역을 검토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입니다.

 

삼쩜삼 수수료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결제수수료는 삼쩜삼을 통해 기한후신고 진행 시 서비스 이용수수료입니다. 수수료 결제 및 수임동의 이후 검토 결과가 환급 세액이 없는 경우에는 수수료 환불도 가능합니다. 수수료는 최종 환급액이 아닌 3.3%, 사업소득의 총수익금액에 따라 책정되어 친구랑 비교해도 서로 다를 수가 있습니다.

 

저는 이제 마음편하니 지정 세무사님이 저의 종합소득세를 대행해주고 잊고 있던 환금액을 기다려보려고 합니다. 그래도 제 예상대로라면 20만원 이상의 생각지도 못한 돈이 생기는거니 기분이 좋네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