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제품·서비스 리뷰

빡텐션 캔 제품소개 및 성분분석과 후기 총정리

by 필립온 2021. 3.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빡텐션 캔에 대한 제품 리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유튜브 빡빡이 아저씨가 광고로 선정하고 있는 제품인데여 BBAK라는 이름으로 '천연 고카페인 에니저 드링크'라고 합니다. 피곤하고 야근이고 승급전이고 기력이 필요할 때 에너자기 필요할 때 적합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빡텐션 캔 성분은 타사와 비교할 때 더 많은 함량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하는데여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사와 비교했을 때 카페인은 175mg로 타사와 약 2배 차이, 타우린은 3,000mg으로 타사와 약 3배 차이, 칼로리는 3/1 33kal로 다른 사에 비해서 더 낮은 칼로리입니다.

 

빡텐션 특징

첫번째, 타우린 3,000mg로 자양 강장/피로회복의 대표 성분으로 1일 권장 섭취량을 한번에 충족합니다.

두번째, 과라나 추출물로 일반 카페인보다 2배 지속 가능하고 쌓이지 않아서 부담없는 천연 카페인입니다.

세번째, 비타민 C 700mg로 에니저 활력을 위해 비타민이 첨가됐습니다.

네번째, 고카페인으로 즉각적인 에너지 충전이 가능합니다. 2배 카페인 첨가로 더욱 증폭된 효과를 만날 수 있습니다.

 

아저씨 맛에 카페인 음료와는 다르게 상큼 달달한 라임맛에 청량한 스파클링까지 첨가를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먹을 만한 맛난 음료입니다.

 

 

 

빡텐션 후기정리

좀 더 투명한 후기정리를 위해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진 후기와 네이버에서 제가 직접 검색을해서 후기성아 아닌 것 같은 포스팅 내용들을 분석해서 후기를 한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체후기

-많이 달지 않아서 매일 마셔도 질리지가 않습니다. 끝맛이 텁텁하지 않아 운동하기 전에도 깔끔하게 마실 수 있습니다.

-일반 에너지 음료와 다르게 청량감이 강합니다. 다른 제품과 용량은 같은데 카페인은 두배 이상이라 효과가 확실합니다.

 

아직 빡텐션 캔에 대한 후기는 없지만 스틱형으로 된 빡텐션 후기를 빗대어 작성해보겠습니다. 왜냐면 그 성분이 그대로 캔으로 간거기 때문에 효과는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우선 후기들을 보니 대부분 운동전에 부스터로 먹기 위해 구매를 하신 분들이 많았는데 운동 전 텐션은 올려주는건 맞지만 드라마틱한 효과는 없었다고 합니다.

맛은 라임맛보다는 레모네이드 많이 강하고 간이 조금 쎄서 양을 적당히 물이랑 조절해서 먹으면 좋겠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카페인에 무딘 사람들은 먹으면은 확 효과가 나진 않을거라 합니다만 카페인에 무딘 사람들에게는 확실한 효과가 나오겠죠? 결국 개인차인 것 같습니다.

제품에 대해 자주묻는 질문

Q. 천연 카페인은 뭐가요?

-일반적으로 카페인은 식물에서 추출한 천연카페인과 화학적으로 합성해서 만든 합성(무수) 카페인으로 분류합니다. 학계에서는 두 카페인 모두 같은 구조를 갖고 있기 때문에 약리작용의 차이가 없다고 알려져 있지만, 천연 카페인의 경우 영양소와 무기질이 함께 함유되어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Q. 빡텐션 하루에 몇캔까지 마셔도 될까요?

-성인 기준으로 1일 카페인 섭취기준은 400mg입니다. 빡텐션 1캔의 카페인 함량은 174mg으로 1일 2캔 이하로 섭취를 권장합니다.

 

Q. 청소년도 섭취 가능한가요?

-청소년 섭취도 가능합니다. 빡텐션은 식약처 규정 청소년 카페인 섭취량 계산법을 참고하여 16세 이상 청소년도 부담없이 마실 수 있도록 제조되었습니다. 다만, 고카페인 음료이기에 16세 이상 청소년부터 섭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Q. 단백질 보충제나 부스터와 함께 마셔도 괜찮나요?

-네 괜찮습니다. 운동 보조제를 드시는 분이시라면, 운동 전에 빡텐션을 섭취한 후에 운동중/후에 단백질 보충제를 섭취하는것을 추천합니다. 다만, 부스터 제품 중 고카페인이 함유된 제품들도 있기 때문에 과도한 카페인 섭취로 몸에 부담 가지 않을 수 있도록 용량을 확인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Q. 카페인효과 지속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카페인은 섭취 이후 약 30분부터 효과를 나타내기 시작하며, 그 효과는 4-5시간 정도 지속됩니다. 카페인 효과 시간은 개인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너무 늦은 시간의 다량 섭취는 수면을 방해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Q. 섭취 후 부작용은 없나요?

-고카페인에 민감한 반응이 있는 분이시거나 청소년, 임산부의 경우 의사 혹은 전문가와의 상담 후 섭취하시길 권장힙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