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건강놀이터

임플란트 가격 2022년 1개 가격과 종류는 어떤게 있을까?

by 필립온 2022. 4. 1.
반응형

임플란트는 무엇일까요?

임플란트는 특수 금속(타이타늄)으로 만들어진 인공치아(임플란트)를 상실된 치아부위의 잇몸 뼈에 식립하고 그 위에 인공치아를 장착하여 수복하는 치료방법으로 본개 자기 치아와 가장 유사한 형태로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치료방법입니다.

 

기존 치아와 임플란트는 구분하자면 크게 3가지 구조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 잇몸뼈에 식립되는 나사 모양의 인공 치근부분을 말합니다. 즉, 위 사진을 보면은 우측 임플란트 아래 나사 모양이 보이시죠? 그 인공 치근부분을 임플란트라고 합니다.

>지대주 : 임플란트와 상부 보철물을 연결해주는 부분으로 임플란트 위에 고정되어 상부 보철물을 지지하게 됩니다.

>상부 보철물 : 씹는 기능을 담당할 치아보철물로 크라운(눈에 보이는 치아 부분)에 해당합니니다.

 

 

임플란트 비용

 

임플란트는 누가 해야하는가?

임플란트는 치주질환이나 충지 등으로 치아를 상실했거나, 발치가 필요한 환자들에게 필요한 시술입니다. 사람들이 오해하는게 있다면 멀쩡한 치아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해야한다는 잘못된 생각이 있지만 그렇지는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치주질환은 서서히 진행되지만 어느 순간 빠르게 부지불식간에 진행이 될 수 있으니 미리 치아 상태를 파악하고 이를 발치하고 임플란트를 하는게 중요합니다. 적당한 뼈대가 남아 있어야지 더욱 튼튼한 치아를 만들 수 있겠죠?

 

임플란트 병원은 어디가 좋은가?

사람들 대부분이 잘못 된 치과를 가면은 사기 먹을 수 있고 돈 날릴 수 있다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제가 추천드리는건 우선 평균 가격대를 조사하고 가는 것은 좋지만 너무 많은 병원을 다니시는건 추천하지 않으며 특히, 너무 지나치게 진료비가 저렴한 곳은 주의해야 합니다. 임플란트를 받았는데 갑자기 병원이 사라져 불편을 겪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되도록 동네에서 지역 주민들과의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는 치과를 방문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병원을 여러곳 다니다보면은 어떤 의사는 할 필요 없다, 어떤 의사는 해야 한다라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 많지만 이것은 시기의 차이일 뿐 결국 '언젠간 해야 할 가능성이 높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임플란트 2022년 1개 가격은 얼마일까?

사실 임플란트 가격은 병원, 치아 상태에 따라 천차만별이지만 '모두닥'에서 조사한 결과 가장 저렴한 곳은 50,000원에서 가장 비싼 금액은 2,100,000원으로 평균 가격은 1,082,414원으로 나왔습니다. 해당 자료는 2022년 4월 기준, 모두닥 회원의 리뷰를 기반으로 대한민국의 치과 709곳을 조사한 결과입니다.

 

특히, 가격이 제일 높은 지역구는 강남구, 송파구, 마포구 순으로 나왔으며 가장 저렴한 지역구는 구로구, 금천구, 강서구로 나왔습니다. 해당 통계를 보니 역시 부자 동네 경우에는 높은 가격대를 상대적으로 소득이 좋지 않는 지역은 저렴한 가격대로 임플란트 2022년 가격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비싸야지만 임플란트가 잘하는 곳인가?라고 봤을 때 그렇지는 않습니다. 위에 좋은 병원을 안내해드린바와 같이 좋은 병원이란 '동네 주민들과 네트워크를 잘 쌓으며 신뢰성을 가지고 오랫동안 치과를 운영하는 병원'이 좋은 병원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임플란트 종류는?

임플란트 종류는 크게 국산과 국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오스템, 디오, 덴티움, 네오'가 있으며 국외에는 '스트라우만, 브레네막, 아스트라'가 있습니다. 

뿌리에 해당되는 인공치근이 어떤 물질로 코팅되느냐에 따라서 HA, CA, SA로 구분됩니다.

 

*SA는 일반적 제품으로 임플란트 표면을 넓히는 것이 핵심이며 모래알같이 미세한 홈을 만들며 강한 턱뼈에서부터 보통뼈까지 적합한 구조입니다.

*CA는 SA의 단점을 보완해서 나온 제품으로 SA의 단점은 물과 분리되는 특성이 있어 혈액에서 공급받을 수 있는 여러 좋은 영양분을 공급받지 못해 치료가 지연되된다는 점으로 치유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기능이 있으며 골유착 속도가 느리거나 치조걸이 약한 환자에게 적용하는 구조입니다. 

*HA는 가장 기능이 우수한 구조로 뼈의 구성 성분인 수산화 인회석을 코팅해서 만든 제품임으로 치료 속도나 상태가 매우 훌륭한 제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임플란트는 젊은이들도 할까?

통념상 임플란트는 나이가 들어 이가 약해진 노인들이 하는것이다라고 생각을 하지만 최근들어 의료계에서는 오히려 젊을 때 임플란트 시술을 하는것이 유리하다는 지적을 했습니다. 이유는 '치아 파절', '회생 불가한 충치', '심각한 치주질환'을 꼽을 수 있는데 다양한 음식에 도전하거나 활발한 활동으로 치아가 손상되는 일 또한 음식을 즐기고 음주량이 많으며 다양한 스트레스에 노출되기 때문에 젊은 층에서도 구강 환자 증가가 한몫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생니를 빼서 임플란트를 하란 말은 아닙니다! 예전과 다른 생활 습관으로 치주질환이 젊은 나이에도 발생할 수 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