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쇼핑링크 무엇일까? 사용설정을 해보다

by 필립온 2022. 6. 18.
반응형

애드센스 쇼핑링크 PC화면

티스토리를 하시는 분들 대부분은 애드센스 달러 수익을 벌기 위해서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애드센스에 들어가 보면은 가끔 실험실에서 제안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재미난 제안이 들어와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애드센스 쇼핑 링크 사용 설정'입니다. 이것이 무엇일까요?

 

애드센스 쇼핑 링크

 

  • 요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의 콘텐츠에 쇼핑 링크가 추가 됩니다. 쇼핑 링크는 최종 사용자에게 관련 구매 옵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하면 쇼핑 광고로 연결되므로 수익이 늘릴 수 있습니다. 
  • 수익이 창출되는 방식 : 사용자가 쇼핑 링크를 클릭하고 표시되는 광고를 클릭하여 수익금을 받습니다. 
  • *즉, 2번의 클릭이 있으면 수익이 창출된다는 의미입니다.
  • 실험에서는 다음 사항이 포합됩니다. 첫번째 '사이트에서 요건을 충족하는 페이지에 특정 비율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쇼핑 링크를 자동으로 표시합니다' 두번째 '모든 사용자를 대상으로 기존 광고를 계속 게재합니다'입니다.

 

자세히 알아보기

 

쇼핑 링크는 자동광고를 설정하지 않아도 설정만 하면은 쇼핑 링크가 작동하는 원리입니다. 그럼 어떤식으로 광고가 보이는 걸까요? 쇼핑 가능한 제품 언급이 감지될 때마다 기존 단어가 하이퍼링크로 추가 된 쇼핑 링크가 페이지의 주요 콘텐츠에 배치 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다양한 쇼핑광고가 사용자에게 표시 됩니다.

 

즉, 쉽게 말해서 내가 포스팅에 글을 작성하는데 그 포스팅 내용안에 '쇼핑 대상 제품'에 대한 내용이 들어있다면 광고 시스템이 이를 인지하여 쇼핑 링크가 자동 삽입 된다는 의미입니다. 현재는 실험 버전이므로 일부 트래픽만 표시 됩니다. 

대략 트래픽의 양은 최대 10%로 제한되므로 미치는 영향도 비슷한 수준일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 쇼핑링크 실험실 설정

 

과연 쇼핑링크 기능이
우리에게 많은 수익을 가져다 줄까?

 

사실, 아직은 실험 단계다보니 많은 수익을 줄 수 있다라고는 확답을 할 순 없지만 아무래도 CPC 광고에서 CPA의 광고 개념이다보니 단가가 더욱 클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우리가 애드센스광고 수익을 노릴 때 제일 주요 과제가 광고 단가를 높이는 방법인데 이런 방향에서는 하나의 좋은 실험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재미난 건 마치 기존 애드센스와 쿠팡파트너스 중간 최적화 버전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에는 실험을 하기 위해서 현재 설정을 했구요 만약에 수익이 난다면은 또 한번 포스팅을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센스 쇼핑링크 모바일 버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