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수익 월 30만원 이상 벌어들인 후기와 팁

by 필립온 2020. 11. 2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티리 관련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저는 총4개의 티스토리(종합, 이슈, 엑셀, 영화)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얼마전에 시도한 티스토리가 있었는데 이번달에 월300$를 넘을 것 같아서 관련 수익인증과 어떻게 티스토리를 관련하면은 조금이나마 수익이 늘어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2020년 11월 24일(화)

현재 217.63달러입니다. 저번달 기준이 249.98달러인데 전월대비 +28.47이고 제 예상하기로는 못해도 +45달러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즉, 이번달 예상 달러수익은 $249.98 + $45 = $294.95(한화로 약 32만 8천원) 정도 될 것 같습니다.

 

사실 위 수익이 티스토리 고수들을 비교한다면은 턱 없이 부족한 수익일 수 있지만 저 같이 직장을 병행을 하면서 하루 1개에 글로 꾸준하게 글을 작성하는 사람들에게는 번외 수익으로 가치있는 수익이 아닐 수 없습니다. 사실 위 티스토리 수익은 서브용으로 티스토리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좋은 케이스가 되기 위한 테스트용 수익이지 원래는 다른 수익형 티스토리가 있다는건 안비밀! 제가 서브용 테스트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 이유는 '초보자'들이 0에서부터 시작했을 때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함께 걸어보자고 만든 거거든여!

 

 

그렇다면 도대체 우리는 어떻게 티스토리 글을 작성해야지만 남들보다 빠르게 남들보다 다르게 수익을 조금 더 극대화 시킬 수 있을까요? 여기서 한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은 리뷰요정 리남님 강의 때문에 티스토리를 통해서 월 1,000만원 벌 수 있다는 뜬구름을 잡는 분들이 많습니다.  뭐 우선 저도 이런 영역에 전문가는 아니다보니 리뷰요정 리남님에 자신감이 거짓이라고는 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저 또한 리뷰요정 리남님에 유튜브 정보 및 강의를 들어봤지만 월 1,000만원을 만들어주는 방법보다는 그걸 향하기 위한 방향성 및 어느정도에 테크닉을 가르쳐드립니다. 결국은 이를 배우고서 내가 실천하고 남들보다 독특한 방법으로 접근하지 않는다면은 $1 버는것도 힘든 상황이 오는 것입니다.

 

그리고 저처럼 티스토리를 운영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로 수익을 올리는건 피나는 노력이 아니면 이룰 수 없습니다. 글 몇개 쓰고 월 30만원, 월 50만원 그 이상을 벌겠다? 음.. 그건 불가능합니다. 블로그는 꾸준함과 인내의 영역임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내가 남들보다 좀 더 빠르게 수익을 낼 수 있지만 결국 내가 꾸준히 실천하지 않는다면 글 몇개 잘써서 수익을 많이 번다라는 구조는 나올 수 없다는 점 반드시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이버블로그나 티스토리나 꾸준함만 있다면 반드시 돈이 된다는 점은 믿어 의심치 않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수익을 늘리는 방법은?

우리가 입이 닳도록 이야기한 그것 바로 'CPC'입니다. CPC는 Click Per Cost라고해서 클릭당 비용입니다. 즉, 키워드마다 광고주들이 그 키워드를 노려서 광고를 띄우기 위해 키워드를 사는데 각 키워드마다 금액 자체가 달라지는겁니다.

 

또 만약에 광고주들이 들러붙지 않는 키워드라면은 CPC가 0이 되겠죠? 이런 키워드로 블로그 글을 작성했을 때에는 단가 자체가 엄청 낮거나 쓸모없는 광고들이 붙기 때문에 CTR(클릭율)도 없고 CPC(단가)도 낮아서 많이 써도 수익이 높지 않게 되는 겁니다.

 

저도 사실 티스토리 글이 1,000개라면은 700개 정도는 이런 쓸모없는(?) 키워드를 공략해서 글을 작성했습니다. 조회수는 많이 나오는데 신기하게 티스토리 수익은 아예 나오지 않았져! 나중에 알고보니 여러가지 이유가 있었는데 크게 2가지로 이야기하마녀 CPC가 낮았고 광고와 연관된 글들이 없으니 당연히 CTR도 낮았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CTR을 늘리는 방법보다는 구글 키워드플래너를 이용해서 CPC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Google 애드워즈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Google 애드워즈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우선 위에 접속해서 Google 애드워즈를 가입합니다. 그리고 들어가면은 위에 '새 키워드찾기,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가 있는데 여기서 '새 키워드 찾기'를 클릭을 합니다. 여기서는 '내 제품 또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사용자에게 광고를 게재할 수 있는 키워드 아이디어 얻기'를 알 수 있습니다. 전 이번 포스팅이 '티스토리 수익' 관련 포스팅이니깐 새 키워드 찾기에 가서 검색을 해보겠습니다.

 

 

위와 같이 키워드 추가란에 '티스토리 수익'을 누른 후 '실적 거두기'를 눌렀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결과값이 뜰까여? 내가 검색한 키워드에 대해서 2가지 구분해서 결과값이 나타납니다.

 

▷ 사용자 제공 키워드 : 내가 찾기 원해서 직접 입력한 키워드에 대한 결과 값

-티스토리 수익 : 323원~ 1,650원

 

▷ 키워드 아이디어 : 내가 찾고자하는 키워드에서 파생된 키워드들

-티스토리 애드센스 수익 : 822원~2,731원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 444원~2,497원

-티스토리 광고 수익 : 389원~4,608원

 

이렇게 결과값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키워드를 고를지 결정을 하셔야하는데 저같은 경우에는 여기서 2번더 체크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다음 검색, 키워드 마스터'입니다. 초보 블로거들은 이게 무슨말이야 할 수 있는데 웬만하면은 네이버 검색엔진 1페이지 노출은 네이버블로그 때문에 이기기 힘들기에 다음에 노출될려면 실제 티스토리 수익으로 다음에 작성한 블로그들이 얼마나 있을까 검색엔진에 실제 검색해보는 겁니다.

 

그리고 키워드마스터를 통하여 문서수 대비 조회수 비율이 얼마나 좋은지를 한번 더 체크를해보는 겁니다. 한번 예시를 보여드려보겠습니다. 

 

우선 다음검색엔진에 '티스토리 수익'을 검색을 해 본 후에 상단에 노출된 사람들이 언제 글을 작성했고 몇장의 사진과 글을 몇자를 작성했는지를 파악을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맨 상단에 노출된 블로그를 보면은 사진9장, 세번째 블로그는 사진 3장에 실제 들어가서보니 글량도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그래서 전 이렇게 판단을 하는거죠! 아! 그래도 어느정도에 글량을 보유하게된다면은 티스토리 수익이란 키워드를 좀 더 잡기 쉬울 수 있겠구라나는 판단을 합니다. 그리고 키워드 마스터를 한번 검색을 해봅니다.

 

티스토리 수익을 키워드 마스터에 검색을해보니 총조회수(2,090건/하루 약 70건), 문서수 27,751건입니다. 키워드마스터는 네이버블로그 기준이기 때문에 정확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문서수가 일정있고 조회수가 있는 키워드란걸 파악할 수 있습니다. 즉, 전 티스토리 수익이란 CPC가 822원~2,731원가 있고 다음 검색엔진에 노출되기가 적합하며 문서수는 높지지만 그래도 적당한 조회수가 있는 키워드니! 한번 노려는 봐야겠다라고 판단을 합니다.

 

하지만 더 좋은건 CPC높고, 문서수가 적으면서 조회수가 높고, 네이버에 검색을 했을 떄 제일 상단에 있는게 웹페이지 영역이라면은 이보다 좋은 키워드가 없겠죠? 티스토리를 잘하는 사람 대부분은 이런 키워드를 바라보는 눈이 굉장히 좋다는 겁니다. 즉, 누구나 글을 작성할 수 있지만 이렇게 키워드를 분석해고 제목을 선정하는 방법이 남달러야지 티스토리 수익을 남들보다 빠르게 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티스토리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를 알고싶다면은 아래 전자책을 소개해드리니 승인부터 클릭률 높이는 방법과 SNS활용 방법 등 꿀팁이 있으니 티스토리 관심있다면은 한번쯤은 확인해보세여!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이동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