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정보/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차단 방법 3가지

by 필립온 2020. 9.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차단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글을 쓰는것에만 만족했지만 무작정 글을 많이 쓰고 노출을 시킨다기보다는 '송출되는 광고의 질'도 높여야 한다는걸 뒤늦게 알게 됐습니다. 즉, 내가 원치 않는 광고는 차단하고 내가 송출하길 원하는 광고를 관리함으로써 CTR을 늘리고 수익을 늘려야 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 광고를 어떻게 정리해야 하는지 제가 사용하는 방법을 아래와 같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심사센터' 들어가기

 

 

광고를 차단하고 관리하는 경로는 위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시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곳에서 어떤 광고들을 차단해야 할까요? 제가 하는 방법은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저도 테스트 단계이긴하지만 그래도 원치 않는 광고 유형들을 차단할 수 있으니 하나하나 알아보겠습니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꿀팁 더 알아보기

 

첫번째, 외국어 차단하기

 

 

우측 상단에 '텍스트, Url, 도메인별 광고 필터링 또는 검색'을 누르시면 여러개 항목이 뜨는데 그 중에 '언어'를 클릭을 합니다. 언어를 클릭을 하면은 한국어 외에 다른 언어들이 쭉 나열이 되는데 우리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광고를 송출하지 않기 때문에 한국어를 제외한 나머지 언어들을 클릭 후 적용을 눌르고 필터링 된 광고들을 전부 차단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외국어 광고들도 있지만 필터링 결과 한국어로 된 광고들도 있지만 우선 필터링 된 광고들은 전부 광고차단 버튼을 누릅니다. 

 

두번째, 민감한 카테고리 차단

 

 

 

이번에는 광고심사센터가 아닌 아래 위치한 '모든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민감한 카테고리'라고 나옵니다. 이곳은 사이트에 게재되는 광고 중 잠재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유형을 관리하는 곳인데 내가 원치않는 광고유형들을 차단할 수 있는 곳입니다.

 

 

 

 

카테고리 이름에는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유틸리티, 데이트, 벼락부자 되기 등'이 있는데 여기서 어떤 곳을 차단해야할까?라고 이야기했을 때 저같은 경우에는 광고 노출 비중, 수입 비중이 높은 것 외에 높지 않는 것들은 우측 상단에 상태를 '차단됨'으로 바꿔서 광고를 차단했습니다. 

 

이런식으로 수입 비중이 높은 곳에 광고를 더 실어주고 안 되는 곳에 광고를 안실어주도록 광고 수를 조절을 하는 겁니다.

 

 

세번째, 일반 카테고리 광고차단

 

 

 

들어가보니 부동산쪽에 광고노출비중, 수입비중이 낮을 걸 볼 수 있습니다. 전 이런 부분들을 차단을 누릅니다. 만야겡 부동산을 통으로 차단하고 싶지 않다면 부동산을 클릭하면은 하위 카테고리처럼 부동산 개발, 이사, 거주지 이전과 같은 곳도 있으니 자신이 원치 않는 광고들을 차단하면서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끊임없이 생성되는 광고 이용하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차단을 해도해도 끊임없이 생성되는 광고 때문에 힘이 들 때에는 그냥 생성되는 광고를 이용해서 글을 쓰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에 사진은 방금 제 우선검토대상에 노출된 광고들입니다.

급등주 관련 광고가 활성화가 됐다면은 키워드 툴을 이용하여 급등주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서 조회수/문서수 대비 괜찮을만한 키워드를 찾아서 거기에 맞게끔 글을 작성하는 겁니다.

 

아무래도 문서기반으로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급등주 관련 광고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싶다면은 전 '오늘/내일 급등주' 키워드를 활용해서 글을 작성해서 그 광고와 매칭시킬려고 노력을 할 것입니다. 해당 키워드가 궁금해서 들어온 사람들도 아무래도 관련 키워드 및 광고가 노출되기 때문에 클릭을 할 확률이 더욱 높아지겠죠?

 

또는 남자의 힘을 세우는 기적의 2알이라면 발기부전 같은데 발기부전 관련 포스팅을 쓰면서 관련 키워드도 잡고 관련 광고도 잡아서 애드센스 수익을 상승시킬라고 글을 작성할 것 같습니다. 우리모두 월 100$러를 버는 그날까지 화이팅 하시길 바랍니다. 티스토리에 대해서 더 자세한 걸 알고싶다면은 아래도 참조바랄게여!

 

 

티스토리로 월50만원 이상 부수익 벌었던 아이디어 알려 드립니다. | 15,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39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4.9점인 veredongce의 취업·투잡, 투잡·부업, 블로그 수익화 서비스를 31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투잡·부업, 블로그 수익화 제공 등 15,000원부

kmo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