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아이폰 추천어플 단축어를 통해 손가락 작업 단축시키기

by 필립온 2019. 7. 23.
반응형

아이폰 추천어플 단축어를 통해 손가락 작업 단축시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단축어'라는 어플입니다. 제가 단축어 어플을 처음 사용하게 된 계기는 핸드폰으로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을 찾던 도중에 알게된 어플인데 말 그대로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을 단축화시켜주는 작업입니다.

 

예를들어, 아이폰에 내재되어있는 기능 중 '건강'이란 어플이 있는데 체중기록 기능이 있다면 원래는 '어플을 누른다, 체중관련 탭에 들어간다, 내려서 확인 후 입력을 한다'입니다. 하지만 단축어 어플이 있다면 단축어 어플 눌러서 기능 클릭 후 숫자 누르면 끝! 이게 뭔 차이야? 라고 생각하겠지만 누른것뿐만 아니라 여러 어플들 중 해당 어플을 찾고 스크롤을 내려 찾고하는게 응근 정신적 노동작업입니다. 그것도 우리는 하루종일 핸드폰을 만지기에 그 합은 더 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기능을 글을 작성하면서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아침 일상 업무, 빠른 단축어 등 일상생활 및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이 있다면 전 다음맵과 같은 한국 지도맵에 익숙하지만 단축어 어플은 Google맵과 연동되어 있기 때문에 Google맵에 생소한 분들이라면은 살짝 어색할 수도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잘 사용하고 있는 기능 중 하나는 '단축 번호'입니다. 내가 자주 전화하는 사람의 전화번호를 설정해서 단번에 전화를 줄 수 있는 기능인데 여기도 단점이 있다면 다수 번호는 안된다는 것! 유일하게 번호 하나만 된다는 점이 있으니까 참조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 추천어플 단축어 중 저에게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는 '카페인 섭취 기록'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제가 업무를 보다가 스트레스 및 심심할 때 무의식적으로 커피를 먹는 습관이 있어서 집에 돌아오면 내가 오늘 몇잔의 커피를 마셨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마실 때마다 카페인 섭취 수를 기록함으로써 도출된 수치결과를 통해 의식적으로 커피를 자제해야겠습니다.

체중 기록도 있는데 저는 체중에 민감하지 않는 사람 중 1명이기 때문에 유용하다 생각하진 않지만 체중 증감소에 민감하신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는 어플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사실 제가 단축어를 아이폰 추천어플로 생각하는 가장 큰 기능 중 하나는 'SMD 3.5.8'입니다. 엥? 이게뭐야 하실 수 있는데 이 어플은 Url을 입력하면 해당 동영상을 핸드폰에 다운 받을 수 있는 어플입니다. 제가 취미 겸 키우고 있는 이슈채널이 있는데 가끔 동영상을 올리고 있거든요!

 

 

그래서 사실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저는 만족을 합니다. 하단에는 추천항목, 건강관리, Apple Music 찾아보기, 캘린더로 일정관리 등 카테고리별로 유저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분을 해놨습니다. '양치질 타이머'기능과 같은 재미난 기능들도 있네요! ㅋㅋ 양치질은 반드시 2분 이상 해야하는 점을 이제야 알았네여!

그 중 반가운 기능이 있다면 바로 Evernote기능입니다. 제가 업무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 에버노트 입니다. 빠른 저장 링크, 재빨리 클립보드 저장, Watch에서 새 메모 추가, Evernote에 클립보드 추가, 문서공유, 녹음추가 등이 있는데 다 유용하지만 저에게는 지정한 위치 노트열기가 있으면 좋겠네여! ㅋㅋ아무튼 아이폰 추천어플 단축어 강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