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기아자동차 K5 스마트키 배터리 종류 및 교체하는 방법

by 필립온 2019. 7. 25.
반응형

오늘은 기아자동차 K5를 타고다니는 분들을 위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차를 끌고다니다보면은 스마트키 전압이 낮다는 경고음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럴 때 배터리를 대체 어떻게 교체하는거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전 굉장히 간단하다고 생각을했는데 생각보다 모르시는 분들이 있더라구요!  

 

모르시는분들은 집에서 해결 할 수 있는 부분인데도 자동차센터에 직접가서 기아자동차 K5 스마트키 배터리를 바꾸니 시간과 비용이 너무 아깝습니다. 우선 K5 스마트키 배터리는 'CR2032'라는 배터리입니다. 편의점에 가시면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동그란 배터리니깐여 구매하시면됩니다. 가격은 2개에 3,400원인가 그렇게 기억하고 있습니다.

 

K5 스마트키 배터리 판매처 알아보기

 

 

첫번째. 보조키를 분해한다.

우선 스마트키 뒤를 보시면은 위에 네모난 버튼같은게 있습니다. 누르시면 눌리는 부분인데여 이 부분을 누른 상태에서 위에 줄을 달 수 있는 부분을 잡고 위로 올리면 이렇게 보조키가 분해됩니다. 보조키 용도는 모르지만 아마도 열쇠모양이기 때문에 진짜 전압이 없을 때 문을 열 수 있는 키로 사용하는거겠죠?

 

 

두번째. 앞부분 틈새를 벌려 앞뒤를 분리한다.

안을 보면은 2개 네모난 구멍부분이 있는데 보조키가 빠진 부분이 아닌 그 반대 부분을 일자드라이버 또는 대체할 수 있는걸 넣어서 위아래로 흔들어주면 사진과 같이 틈이 벌어집니다. 그렇다면 그 틈을 좀 더 세세하게 벌려줘서 앞뒤를 분리를 시켜주면 아래와 같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다른거 건드려서 분리하지마시고 오로지 동그란 배터리를 분리한 후에 새것으로 바꾸면 됩니다. 손으로 빼면 안빠질 수 있기 때문에 뾰족한걸 사용하셔서 배터리 아래쪽을 찔러 올려 빼면 됩니다. 그리고 새 배터리로 바꾸면 되는데 바꾸실 때에는 앞뒤를 잘 구분하셔서 끼워넣는거 잊지마세요! 아래 사진을 보시면 체크무늬로 글씨가 안써진게 위 방향으로 향하면 됩니다. 이상 기아자동차 K5 스마트키 배터리 종류 및 교체하는 방법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