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베트남 시차 여행을 위해서 알아 둬야하는 필수 여행팁!

by 필립온 2019. 8. 4.
반응형

베트남 시차 여행을 위해서 알아 둬야하는 필수 여행팁!


안녕하세요, 한창 여름 시즌입니다. 일본의 만행으로 인해 동남아권으로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 베트남이 핫한 여행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있지 않나 생각을 합니다.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면서 시차를 궁금해하는 분들이 있을까하여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아래 네이버 기준으로 베트남 시차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aver 베트남 시차

한국시간 오후 4시 28분 기준으로 볼 때에 하노이는 지금 오후 2시 28분입니다. 즉, 한국이 베트남보다 2시간이 빠르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2시간 정도면 크게 차이나는 정도가 아니기 때문에 시차적응하는데 큰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을 합니다. 요새 핸드폰 같은 경우 자동으로 현지 시간을 맞춰주기 때문에 상관이 없지만 시계같은 경우에는 베트남 공항에 도착하셔서 2시간을 빠르게 맞춰주시면 베트남 시차 시간을 해결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베트남 시차 장점은?

 

한국이 2시간 정도 빠르다보니 좋은 점은 한국에서 늦게 출발해도 베트남에서는 좀 더 일찍이다. 만약에 퇴근 후 8시 비행기를 탔다면 베트남 비행시간이 약 4시 35분이라면 밤 12시 35분이 될 겁니다. 하지만 베트남 시차가 2시간 나기 때문에 실제 도착하면 10시 35분이 된다는 말입니다.

 

베트남 시차 단점은?

 

단점은 역으로 생각하면은 베트남에서 일찍 출발했어도 한국에 도착을 하면 더 늦은 시간이라는 점입니다. 만약에 월요일에 출근을 해야하는데 일요일에 한국에 도착을 했다면 2시간을 버린 듯한 기분이랄까요? ㅋㅋ아무튼! '베트남 시차 한국이 2시간이 빠르다' 라고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구분 베트남 대한민국
날짜(포스팅 기준) 오후 2시 47분 오후 4시 47분
날짜(포스팅 기준) 2019.08.04 2019.08.04
위도, 경도 14.06, 108.28 35.91, 127.77
시간대 이름 인도차이나 반도 표준시(ICT) 대한민국 표준시(KT)

<베트남, 대한민국 비교표>

 

 

대한민국 인천국제공항 기준에서 다낭 국제공항까지 비행시간은 약 4시 35분입니다. 베트남 남부지역으로 내려가면 +30분 정도 더 걸린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이라면은 베트남 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걸텐데! ㅋㅋ 안전하고 재미난 여행하시길 바라며 이상 베트남 시차 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