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베트남 기후 월별, 지역별로 알아보고 여행준비 해보자!

by 필립온 2019. 8. 4.
반응형

베트남 기후 월별, 지역별로 알아보고 여행준비 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베트남 기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월별로 알아보기전에 지역별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베트남은 총 3개(북부, 중부, 남부)로 지역을 구분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별로 유명한 관광지를 우선 설명드리자면 북부(하노이, 하롱베이), 중부(다낭, 호이안), 남부(나트랑, 호치민)이 있습니다. 그럼 눈에 확 들어올 수 있도록 표로 한번 작성해볼까요?

지역별 유명 관광장소 기후
북부 하노이, 하룽베이 아열대 기후에 속하며 뚜렷하지 않지만 사계절이 있다.
중부 다낭, 호이안 일교차가 거의 없으며 건기/우기의 시즌이 뚜렷하다.
남부 나트랑, 호치민 최저 기온 25도를 웃도는 열대기후 건기/우기 시즌이 뚜렷하다.

위 표와 같이 하나의 국가이지만 북부, 중부, 남부별로 베트남 기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 점을 참조하셔서 가는 관광지에 맞게끔 여행준비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중부/남부쪽으로 가게된다면은 특히 비오는 걸 준비하셔서 작은 우산 정도는 챙겨가야겠죠?

베트남 지역별 기후

그렇다면 베트남 기후 월별로는 어떨까요? 저는 2개로 나누어서 이야기를 드리려고 합니다.

4월~8월까지는 '건기'입니다. 여기서 6월~8월까지는 가장 더운시기인만큼 이때 베트남 여행을 가시는 분들이라면은 더위에 대한 마음의준비를 하신 후에 여행을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7월달에 베트남을 다녀왔는데 100m를 걸어다녀도 발이 바닥에 푹푹 빠지는 느낌이 들었을만큼 매우 더웠습니다. 이때는 평균 날씨가 33도를 웃돈다고 합니다.

 

 

 

9월~3월까지는 '우기'입니다. 12월~2월까지는 18도까지 기온이 낮아지기 때문에 여행하기 가장 좋은 적기라고 합니다. 우리나라가 12월 영하에 날씨로 떨어질 때 베트남 여행을 가게된다면은 선선한 날씨를 느끼며 베트남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는 겁니다! ㅋㅋ그렇기 때문에 여름때말고 겨울에 베트남을 가는것이 가장 최적기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베트남 기후가 지역별, 월별로 이렇게 다른만큼 언제, 어디로 가는지를 잘 파악해서 여행 준비를 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전 개인적으로 북부, 중부는 가봤으니깐은 나중에 나트랑을 한번 다녀오고싶네요! 그렇다면 나트랑은 겨울때 휴가를 내서 가보는걸로! ㅋㅋ이상 베트남 기후 포스팅이였습니다.

 

<베트남 시차에 대해서 바로가기>

 

베트남 시차 여행을 위해서 알아 둬야하는 필수 여행팁!

베트남 시차 여행을 위해서 알아 둬야하는 필수 여행팁! 안녕하세요, 한창 여름 시즌입니다. 일본의 만행으로 인해 동남아권으로 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 베트남이 핫한 여행 플레이스로 각광받고..

veredongce.tistory.com

<베트남 노이바이 공항안에는 무엇이 있나? 바로가기>

 

베트남 노이바이 공항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면세점 구경 간접체험

베트남 노이바이 공항 안에는 무엇이 있을까? 면세점 구경 간접체험 안녕하세요 베트남 여행을 가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베트남 노이바이 공항안에는 무엇이 있을까란 주제로 글을 작..

veredongce.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