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중국 하이난 택시 디디추싱 가입 및 사용방법 상세내용(중국여행 필수어플)

by 필립온 2019.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얼마전에 하이난 여행을 다녀왔는데 중국 하이난 택시 어플인 '디디추싱' 설치 및 인증을 하지 않아서 호텔 관계자에게 계속 부탁하는 신세가 됐습니다. 그래서 여행을 다녀와서 꼭 저같은 사람이 발생하지 않도록 포스팅이 상세하게 기록하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왜냐면 블로거는 이런 정보를 검색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볼 수 있도록 하는 사명감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은 디디추싱 가입 인증방법을 알려드린 후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꼭 하이난 여행뿐만 아니라 중국 여행을 갈때에는 한국에 우선 디디추싱을 인증받은 후에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면 제가 중국 유심을 끼고 갔는데 중국 대부분은 핸드폰 번호로 인증을 하게 하드라구요! 하지만 중국 유심으로는 번호가 인증이 안되서 인증을 못했습니다....


예전에 우버 택시도 그런것 같고! 그래서 결국은 각 여행지를 갈때에는 베트남은 '그랩', 중국은 '디디추싱', 미국은 '우버'처럼 여행지에 맞는 택시 어플을 깔아서 꼭 인을 받기를 바랍니다.


인증이 되지 않았다면 위와같이 'Enter your mobile number'이라고 나타납니다. 동시에 WECHAT이랑도 연동해서 가입을 할 수 있게하지만 전 Wechat으로는 가입 연동이 되지 않았습니다. 한국 국번이(+82)니깐 거기에 핸드폰 번호를 누른 후 NEXT를 누르면은 문자에 있는 code를 입력할 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그럼 코드를 누르신 후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난 후에 자신이 원하는 Password를 입력한 후 'Confirm'을 누르시고 First name, Last name, Email Adress를 입력한 후 'Next'를 누릅니다. 여기까지 왔으면은 중국 하이난 택시어플 디디추싱 가입 인증이 됐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사용방법을 알아야겠죠? 굉장히 간단하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실제 기사님에게 현금을 줄 수 도 있지만은 카드를 연동해서 자동결제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전 카드는 뭔가 연동시켜놓으면 괜히 결제되지 않을까 꺼림직하기 때문에 여행으로 갔다면은 실제 현금으로 기사님들에게 드리는게 더 편한 것 같습니다. 


예전에 중국기사님들이 미터기를 켜지 않고 바가지 요금을 씌운다 생각하겠지만 중국을 실제고 가면은 중국택시에 기본 10위엔이라는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시작하자마자 미터키를 누르시더라구요! 하지만 만약에 미터키기를 켜지 않았다면 기사님에게 꼭 이야기를 드려야겠죠?


<하단 사진출처 :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mhj5333&logNo=220907211031>


여행당시 어플을 사용하지 않아도 다른 블로거님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위에는 출처


중국 하이난 택시 디디추싱 어플을 가입 및 인증을 받아서 키면은 이렇게 주위에 택시들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내가 지금 있는 현재 위치는 GPS를 통해 자동으로 잡히기 때문에 실제 내가 가고자하는 목적이를 설정한 후에 실행을 누르면은 실제 금액이 나옵니다. 위에 사진을 보면은 36.4위안(약 6,000원)이 나타납니다. 


그렇게 실행을 하면 주위에 있는 택시 중에 내가 가고자하는 목적지를 데려다주겠다는 기사가 나오면 그 Call을 잡습니다. 그렇게 되면 실제 기사님과 기사님이 오고있는걸 지도상에 볼 수 있습니다. 우버, 그랩이 다 위와 같은 시스템이기 때문에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을합니다. 우리나라는 카카오택시로 보시면 되겠죠?


중국도 대단한게 처음에는 원래 디디추싱이 택시시장을 잡은게 아니라 우버차이나가 중국에와서 시장진입을 시도했습니다. 그리고 실제 활성화가 됐지만 그런 기술과 노하우를 그대로 Copy를 해서 디디추싱을 만들어 자국회사의 택시어플을 활성화 시킨겁니다. 

그래도 이런 추진력은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일본은 일본에서 만든 메신저가 없습니다. 현재 LINE도 우리나라에서 만든거구요 한국 불매운동을 하자고 LINE을 쓰지 말자해도 뿌리까지 깊게 박힌 일본의 LINE화를 대체할 수 있는 메신저가 없었던거죠!


이런 맥락에서 봤을 때 중국이 Copy 나라라고 하지만 Copy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더욱 발전시키고 정교하게 결과물을 만드는 중국의 추진력은 대단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