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쓰고싶은 이야기/유용한 정보들

네이버 계산기 5가지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여?

by 필립온 2019. 8. 5.
반응형

네이버 계산기 5가지 기능은 무엇이 있을까여?


가끔 사무실에 계산기가 없을 때 네이버 계산기를 즐겨찾기해서 사용을 합니다. 저는 일반계산을 사용하고 있지만 그 외에 공학계산, 퍼센트계산, 학점계산, 비만도 계산 기능이 있습니다. 각가 기능들을 살펴보면서 네이버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각 사람마다 업무가 다르기 때문에 쓰이는 용도가 다를 것 같은데 제 생각에는 퍼센트 계산은 기획팀, 학점 계산기는 학생, 비만도 계산기는 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용이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네이버 계산기 '일반계산'

일반계산은 말 그대로 일반계산입니다. 더하기, 빼기, 곱하기, 나누기 기능들이 있습니다. 8*3 = 24 이렇게 간단한 계산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급하게 계산을 해야하는데 없을데 말이죠! 하지만 사실 두드리는 맛이 있어야되는데!

 

네이버 계산기 외 더 알아보기

 

네이버 계산기 '공학계산'

사실 공학계산은 제가 공학도가 아니기 때문에 뭘로 쓰이는지 자세하게 설명 드릴 순 없지만 딱 봐도 다양한 기능들이 있죠? sin, cos, tan, ppm, log 등등! ㅋㅋ이런것도 역시 수학으로 도가 트신 분들이 사용하는 거겠죠? 예전에 경제 시간에 공학도 계산기는 금지라했는데 그만큼 계산을 더욱 쉽고 빠르게 해주기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퍼센트 계산

이건 제가 가끔 회계정리할 때 필요한 기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또는 임원들에게 전월 매출 증가율이나 결과보고 할때 수치 계산시 필요할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퍼센트 계산에는 총 4가지 경우의 수를 따질 수 있습니다.

 

- A값의 %의 B값은 얼마?

- A값의 B값은 몇 %?

- A값이 B로 변하면?

- A값이 B로 증가하면 몇 %?

 

 

학점 계산기

네이버 계산기 기능 중 학점 계산기는 대학생들이 가장 많이 쓰는 기능이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저도 예전에 학점 계산을 한다고 열심히 받은 학점을 받아 적으면서 계산을 했는데 만약에 예를들어서 경제학, 회계학원론, 마케팅원론 3과목을 듣는데 각각 A+(4.5), A(4.0), B+(3.5)를 받았을 때 총  몇점일까요 점수를 도출하는 것입니다. 제가 학점을 잘못 입력을 했네요! 아무튼 잘 입력하시면 원하는 총 평점 및 전공평점이 나오겠죠?

 

 

비만도 계산

이건 BMI라고 센체지량지수를 계산하는 계산기인데요 제 신장, 체중, 나이를 한번 넣어봤습니다. 다행히 정상 지수로 나왔지만 과체증과 정상 사이 간당간당하게 걸쳐있는거 보이시죠? 정말 운동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네이버 계산기 한가지 기능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에 필요하시는 기능대로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