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즐기는 이야기/해외여행

하이난 10월 날씨(9월 날씨 포함) 여행을 위해 어떤 옷을 준비해야 할까요?

by 필립온 2019.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제가 추석 때 하이난을 다녀왔습니다. 제가 같이간 형은 날씨 계산을 잘못하고 긴팔을 가지고 오다가 큰 낭패를 봤습니다. 9월 11일(수)~15일(일)에서 여행을 다녀왔는데 아래 자세하게 설명을 드리겠지만은 제가 느낀 하이난 9월에 날씨는 굉장히 뜨거웠습니다. 


일교차가 어느정도 있어서 날씨가 저녁에는 선선해지지만 습한 그 감은 더위를 더욱 있게 만들어줬습니다. 제 실제 경험과 일기예보를 보면서 하이난 10월 날씨를 상세하게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하이난'은 실제 가보면 왜 동양의 하와이라고 불리는지 알 수 있을겁니다. 여행 내내 이곳이 중국맞어? 할정도로 환경 및 사람들을 보고서 놀랄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하이난은 중국 최남단 섬이자 옛 역사에는 죄수들의 유배지로 유명했던 곳이라고 합니다. 마치 우리나라 강화도와 같은 느낌이랄까요? 두개의 섬을 비교할 순 없지만 지금 휴양지나 여행지로 유명한 섬들이 옛 역사에서 대부분 유배지였다는 사실이 신기하네여!


하이난이 단순 섬을 넘어서 하나의 상징적인 곳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는 사실은 '없을 것 뺴고 다 있는 섬'이라는 수식어가 붙을 정도로 5성급 호텔만 26개나 되며 국제적 행사인 미스월드를 넘어 국제회의, 국제 골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는 곳입니다. 거두절미 하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본격적으로 하이난 10월 날씨를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 우리나라 분들이 하이난 여행을 갔을 때는 싼야 공항이 있는 '싼야시'에서 휴양을 할겁니다. 그렇다면 저는 하이난 싼야시를 기준으로 10월 날씨를 한번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제가 다녀온 9월 날씨를 설명드리겠습니다.


낮에는 더운게 아니라 날씨가 뜨겁습니다. 신기하게도 해가 더 가까이 있는 느낌이랄까여? 낮에 나갔을 때 아 더워라고 생각했지만 태양이 너무 뜨거워서 진짜 뜨겁다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때문에 옷은 최대한 시원한 옷을 입으면서 타지 않게 가리거나 썬크림은 필수겠죠? 네이버를 통해 하이난 9월 날씨를 보니 25도~31도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9월에 이런 날씨를 기준으로 한번 10월 하이난 날씨를 일기예보를 봐볼까요?



10월 27일을 보시면은 25도~29도인걸 볼 수 있습니다. 제가 갔던 9월 날씨인 25도~31도를 비교해볼 때 크게 차이가 크지 않다는걸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 경험과 일기예보 DB를 가지고 하이난 10월 날씨는 알아보자면은 굉장히 덥고 습하다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10월에 하이난을 갈때에는 통풍이 잘되고 시원한 옷 또는 반팔 그리고 선크림을 필수로 챙겨가셔야 할 것 같습니다. 이상 '하이난 10월 날씨 여행을 위해 어떤 옷을 준비해야 할까요?'포스팅이였습니다.


반응형